전시>세계그래픽인쇄물 특별전시2012 Tactile_paper, A Curious Story
다양하고 개성 있는 커뮤니케이션 아트의 세계
삼원페이퍼갤러리(광진구 중곡동)가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세계그래픽인쇄물 특별전시 2012 ‘Tactile_paper, A Curious Story’전을 개최한다. Tactile_paper, A Curious Story 전시는 세계 각국의 제지사, 제지유통회사에서 수집한 상업적, 예술적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제작물을 국내에 소개하는 전시다. 삼원특수지가 매년 기획하는 페이퍼어플리케이션 전시인 Tactile_paper, A Curious Story전시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다.
종이와 디자인의 관계의 중요성, 종이·디자인과 인쇄가공과의 시너지효과를 직접 볼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교육적인 전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카탈로그, 브로슈어, 캘린더, 애뉴얼리포트, 작품집 등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해외의 우수 인쇄제작물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문의 (02)468-9008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콘서트>살롱콘서트 아톡 Art-Talk 박종훈의 ‘Piano Paradiso’
여유롭고 풍요로운 오전, 살롱콘서트와 함께
아티스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아름다운 음악을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살롱콘서트 ''아톡(Art-Talk)''> 그 첫 번째 연주회가 3월 22일 오전 11시 강동아트센터 스튜디오 #1에서 열린다.
첫 번째 살롱콘서트는 피아니스트 박종훈의 ‘Piano Paradiso’. 클래식부터 뉴에이지, 재즈, 자작곡까지 건반 위의 황태자 피아니스트 박종훈이 피아노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리스트의 ‘Liebestraum No.3’(사랑의 꿈 3번), 베토벤의 ‘Ich liebe dich’(그대를 사랑해), ‘F?r Elise’(엘리제를 위하여), 클라이슬러와 라흐마니노프의 ‘사랑의 슬픔’과 ‘사랑의 기쁨’, 러시아 민요 ‘검은 눈동자’ 등의 곡을 연주하며 그의 자작곡도 들을 수 있다.
이번 살롱연주회는 탄탄한 연주 실력을 기반으로 연주 영역을 클래식에 국한시키지 않고 모든 장르를 넘나들고 있는 멀티플레이어 박종훈의 피아노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02)440-0500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콘서트>라스무스 페이버(Rasmus Faber) with 라파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하우스·재즈 음악으로 재해석된 일본 애니메이션 곡
공연기획사HJ가 2012년 한 해 동안 <2012 음악과 함께 떠나는 유럽 여행>이라는 타이틀로 상반기 세 차례, 하반기 세 차례 총 6회의 기획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2 음악과 함께 떠나는 유럽 여행>의 첫 번째 무대를 이끌 주인공은 라스무스 페이버(Rasmus Faber). 그는 그 이름만으로도 전 세계 클러버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는 세계 최고의 DJ이자 프로듀서이다.
하지만 그의 음악적 천재성은 그를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은 DJ에 국한되지 않고 그 스스로가 피아니스트로서 스웨덴 최고의 연주자들과 함께하는 라파 오케스트라(RaFa Orchestra)에서 즉흥적인 라이브를 펼칠 때 그 진가를 더 발휘한다.
이번 내한공연에서 그는 라파 오케스트라와 함께 ‘히사이시 조’ ‘칸노 요코’ 등의 일본 애니메이션 곡을 신나는 하우스와 달콤한 재즈 음악 풍으로 재해석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Anime Standards Vol.1> <Anime Standards Vol.3> 앨범 등에 수록된 곡들을 중심으로 연주할 예정이다.
DJ가 아닌 연주자로서 내한공연을 갖는 라스무스 페이버와 라파 오케스트라의 첫 만남은 3월 23일, 19시 현대백화점 본점 토파즈홀을 시작으로 24일, 18시 LG아트센터 등 총 2차례의 일정으로 계획되어 있다.
문의 (02)6352-6636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