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 - 반포4동 주민센터 책사랑방 & 몽마르뜨 카페
지난 1월 말 친환경 문화 복지 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한 반포4동 주민센터가 인근 주민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3층 문화교실의 경우 38개 프로그램이 거의 마감되고 요리교실 등 인기강좌는 대기자가 몰릴 정도이다. 키즈발레 등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4층에 있는 책사랑방과 몽마르뜨 카페는 주민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공간이다. 책사랑방에는 8천여 권의 책을 구비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친환경 나무 탁자와 의자를 배치했다. 다양한 장르의 책과 쾌적한 분위기로 오후 늦은 시간까지 인근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도서 대출과 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하루 150~200여 권이 대출될 정도로 많은 주민들이 찾고 있다.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면 1주일에 4권씩 대출이 가능하다. 자원봉사자들이 책사랑방을 이용하는 학생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신규 구입 도서를 추천하고 있다.
책사랑방 바로 옆에는 몽마르뜨 카페가 자리 잡고 있다. 카페는 베이지색 소파와 한옥 창살 무늬의 인테리어로 전통 찻집 분위기를 연출했다. 책사랑방과 바로 연결돼 있어서 읽고 싶은 책을 골라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주민들을 위한 소모임 공간으로 활용되기도 하는데 특히 문화교실 수강생들끼리 담소를 나누는 장소로 인기다. 또한 자녀가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동안 엄마들이 쉬면서 기다리는 공간이기도 하다.
위치 : 반포 서래마을 입구로 들어가 서래약국 맞은편 골목으로 좌회전하면 300m 전방 우측에 있다.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문의 : (02)2155-7703
주차 : 지하 공영주차장 이용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