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가 제2기 쿨부산 시민블로거단과 톡톡부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시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여론수렴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쿨부산 시민블로거단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의 콘텐트 취재, 집필, 포스팅 및 쿨부산 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것이 주요 역할. 부산시 정책이나 블로그 활동에 관심있는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여명.
톡톡부산 서포터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블로그 및 톡톡부산 콘텐트 기획·부산을 알리는 온라인 버즈 마케팅과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모집인원은 30여명.
시민블로거 및 서포터즈 희망자는 오는 3월4일까지 부산시 공식 블로그에 접속,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toltols@korea.kr)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쿨부산 시민블로거단과 톡톡부산 서포터즈에 뽑히면 임명장과 블로그 스티커(SNS 스킨)를 발급한다.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부산시 정책 탐방, 각종 행사 참가 기회도 준다. 채택 원고에 대해서는 원고료를 지급한다. 월별 활동실적에 따라 상품권 등 인센티브도 제공. 합격자는 오는 8일 개별 통보한다.
※문의:부산시 미디어센터(888-305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