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공통점은 뭘까?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스스로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하다는 점이다.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아는 아이는 여러 유혹에서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있다.
특히 이런 아이들 대부분은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가 분명하다.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한다. 부모나 교사가 공부하라는 잔소리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의 힘과 의지로 결국 지루한 공부와의 싸움에서 이긴다.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깨닫기를 바란다. 공부에 관해 철이 들기를 바란다. 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공부가 왜 필요한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이내 밑천이 드러나기 마련이고 아이와 싸움으로 이어져 공연히 사이만 나빠지기 때문이다.
정말이지 어떨 땐 부모 노릇하는데 유용한 지침서나 매뉴얼이라도 있었으면 싶은 생각이 든다. 이런 보통의 평범한 학부모들을 위해 공부습관 트레이닝 센터 주인공 송도센터에서는 3월 특강으로 학부모 교육을 마련했다.
학부모가 변해야 내 아이가 변한다
공부습관 트레이닝 센터 주인공 송도센터 방성규 원장은 “아이가 변하길 원한다면 부모가 먼저 변해야 한다”고 말한다. 부모가 변하지 않으면서 불안감으로 인해 아이를 다그치게 되면 결국 아이를 망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공부습관 트레이닝 센터 주인공에서는 KBS와 공동으로 전국 최상위 1%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부습관을 비교, 연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성적을 결정짓는 4가지 공부습관을 밝혀냈습니다. KBS 다큐멘터리 ‘습관-66일 변화보고서’라는 프로그램에서 이미 방영한 바 있지요.”
이와 관련해 송도센터에서는 학부모 변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 아이 공부습관 변화 프로젝트로 4가지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부모코칭 기술을 배우게 된다. 학부모 교육은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화요반과 목요반으로 나눠 수업하며, 화요반은 3월 20일, 목요반은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교육비는 교재비 포함 월 10만원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5명이다.
시험플래닝 프로그램 특별강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정규과정을 듣지 못하는 중고생을 위해서는 중간고사 대비 단기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시험플래닝 프로그램 특별강좌’로 중간고사를 대비한 전략수립과 대응방법을 전략적으로 배우게 된다.
강의는 3월 31일을 시작으로 3회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시험 후 1회가 추가로 구성된다. 중학생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하며, 고등학교 1, 2학년생은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수업이 시작된다. 교육비는 교재비 포함 25만원이며, 신청은 3월 16일부터 23일까지 받는다.
문의 : 859-9400 / 010-7925-9100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