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초등 안내서 집필위원 및 편집위원들이 함께 모여 안내서‘엄마, 니트가 뭐예요?’발간했다. 안내서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의 성격과 구성 및 말하기, 쓰기 평가의 채점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나아가 언어의 4기능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출제 방향과 문항 유형 및 각 기능별 예시 문항을 담고 있다. 또한, 제목 찾기를 포함한 14개의 듣기유형과 문항, 주제 찾기를 포함한 11개의 읽기유형과 문항, 연계질문에 답하기를 포함한 9개의 말하기 유형과 문항, 그림묘사 완성하기를 포함한 10개의 쓰기유형과 문항을 다루고 있다.
남부교육지원청 이상훈 장학사는 안내서의 특징으로 "초등영어 교과서에 제시되고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학생이나 교사에게 낯설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에서 제시하고 있는 평가기준과 언어기능별 평가유형을 바탕으로 제작되어서 현재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영어수행평가에 적절하게 활용된다면 수행평가의 타당도를 제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들이 갖고 있는 수행평가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