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들의 열 살 어린 동안 피부 관리, ‘스컬트라’ 각광
얼굴 전체 주름 개선 효과, 시술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장점
설 명절이 끝났다. 웬만한 명절 스트레스에도 끄떡없던 반포동에 사는 김 모(46세) 씨. 여느 해와 달리 올해는 명절 증후군이 오래간다고 하소연한다. 40대 중반이 넘으면서 피로감이 쉽게 회복되지 않고 신체 리듬이 조금만 깨져도 벌써 얼굴이 푸석거리는 등 피부 트러블이 심해지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올 설에는 평소 피부 관리를 꾸준히 해온 다섯 살 손위 동서가 자신보다 훨씬 어려 보인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았다. 김 모 씨는 얼마 전까지도 주름은 나이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연륜이라며 자신을 위로했었다. 하지만 이제 손위 동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인다는 사실이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며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받기 위해 전문 병원을 알아보는 중이다.
요즘 여성들의 최고의 관심사는 동안 피부 만들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V만 켜면 40대에도 20대의 피부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는 열 살은 더 어려 보이게 하는 동안 피부 만들기에 대한 각종 정보가 넘쳐난다. 특히 중년을 바라보는 여성들은 갑자기 많아지거나 두드러져 보이는 주름 때문에 신경이 곤두서기 쉽다. 집에서 아무리 피부에 집중해도 한번 생긴 주름은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 막상 큰맘 먹고 주름 관련 시술을 알아보지만 나에게 맞는 시술을 찾기도 쉽지 않다. 시술법이 수도 없이 많을뿐더러 해마다 업그레이드되는 각종 의료 장비와 새로 개발된 약품이 나오면서 성형을 비롯한 피부 시술 시장에도 변화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대역에서 10여 년 피부 전문가로 알려진 고은여성의원 임계화 원장에게 최근 각광받는 주름 개선 및 동안 피부 만들기에 적합한 시술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동안 피부 관리에 주목받는 스컬트라
“요즘 여성들은 10년, 20년 젊게 산다. 특히 중년 여성들은 동창 모임에 가서 자극받고 병원을 찾아오는가 하면 예전보다 적극적으로 노화 방지에 힘쓰는 추세이다.”
고은여성의원 임계화 원장은 “피부 관리를 한 사람과 안 한 사람의 차이가 60세가 됐을 때 13년 정도 차이가 난다는 보고가 있다”며 “피부 관리는 일찍 시작할수록 좋지만 늦어도 30~40대에는 본격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 개선해야 하는 주름과 피부 탄력, 얼굴 처짐 등에 각광받는 시술법이 무엇인지 묻자 임계화 원장은 “제일 최신 시술 방법으로 스컬트라가 주목받고 있다”고 전한다.
“무엇보다 스컬트라는 얼굴의 볼륨을 회복시켜 생기 있고 젊은 동안의 얼굴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임 원장은 “기존의 필러 시술로 시술하기 어려운 쭈글쭈글한 목주름이나 손등 주름까지도 개선이 가능한 시술법”이라며 “특히 얼굴의 입체감과 볼륨, 주름 개선, 피부 탄력, 리프팅 효과까지 동시에 가능한 시술로 특정 부위의 주름보다 얼굴 전체적인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인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가능
요즘 피부 조직을 견고하게 해주고 윤기 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등 피부미인을 원한다면 콜라겐을 섭취하라는 전문가들이 조언이 잇따르고 있다.
“피부가 노화된다는 것은 우리 피부 내에 있는 콜라겐이 소실되고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콜라겐이 없어지면서 얼굴 특정 부위에 주름이 도드라지고 피부 탄력이 사라지면서 피부 톤 또한 어둡고 칙칙해지기 쉽다. 스컬트라는 한마디로 ‘소실된 콜라겐을 재생 촉진하는 주사’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임 원장은 “지금도 많은 이들이 보톡스나 필러를 통해 주름 개선에 나서고 있는데 이러한 시술들의 단점은 시술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점”이라며 “스컬트라는 25개월 이상, 약 2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는 점에서 오히려 기존에 시술 경험이 있는 이들이 더 선호한다”고 말한다.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제품
스컬트라의 시술 부위는 특히 관자놀이, 광대뼈, 눈물 골, 뺨, 턱선, 입가 주름, 팔자 주름 등 일부 주름 개선용 필러와 달리 대부분의 얼굴 부위에 효과적이다.
아무리 시술 효과가 뛰어나도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도루묵이다. 스컬트라는 미국에서 FDA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국내에서도 주름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KFDA 승인을 받았다. 시술 후 부작용으로는 일시적 통증이나 멍, 가벼운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 사라진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같은 시술, 같은 장비를 가지고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피부 성형이다. 기왕 피부 시술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오래 경험을 쌓은 노련한 전문가를 찾는 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도움말 고은여성의원 임계화 원장
김지영 리포터 happykyk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