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겨울을 뒤로 하고 새봄을 맞아 취미와 교양을 배우고 쌓을 수 있는 평생교육기관 상반기 프로그램 준비가 한창이다. 인천평생학습관과 연수도서관 및 주안도서관에서는 독서와 관련 자격증은 물론 음악과 스마트폰 배우기 등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2월 신청을 해야 3월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논술&독서지도사, 스마트폰 익히기 - 인천평생학습관
인천평생학습관은 오는 3월 5일부터 4개월 간 직업능력개발, 실버, 지역사회어울림, 시민문화 등 4개 영역 8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정규 프로그램에는 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 과정,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 일반 시민을 위한 문화 교양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
성인문해교실 1단계에서는 한글을 제 때 배우지 못한 어르신들의 한글과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초 학문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은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대상은 인천에 주소지를 둔 인천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lec.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2-899-1588)로 문의한다.
< 부모교육, 독서능력 - 연수도서관
연수도서관에서는 2월 16일부터 2012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용은 독서력 및 독서문화 향상과 새로운 지식습득을 위한 독서능력개발 프로그램 3개 영역(독서 진흥, 독서 전문가 과정, 독서 활용)의 12개 프로그램이다.
또 부모교육을 위해 학부모 교육 5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다문화 가정의 지역사회 정착과 적응력 향상을 위해 다문화 프로그램 2개 총 19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독서 진흥 영역프로그램은 성인대상 ‘의식의 변화를 가져 온 서양 문학 읽기’, 어르신 대상 ‘동화랑 한글’, ‘컴퓨터 기초’, ‘기초 디지털카메라 활용’ 등이다. 독서 전문가 과정 영역에서는 성인 대상 ‘2급 동화구연지도사’, ‘독서지도사’, 어르신 대상 ‘기초 실버 동화구연지도사’ 등이다.
독서 활용 영역에서는 6~7세 대상 ‘Fun! Fun! English-storytelling’, 초등 4~5학년 대상 ‘생각하는 힘이 커지는 독서ㆍ토론’, 장애 아동 시설인 명심원 어린이 대상 ‘’동화나라에 온 걸 환영해!‘ 등을 마련한다.
이밖에도 ‘논어로 배우는 자녀 인성교육’과 ‘부모자녀와의 대화법’ 등도 신청 가능하다. 운영기간은 3월 5일부터 6월 25일까지며 문의 및 신청(032-899-7541)으로 한다.
< 인문, 자격증, 어학, 교양 - 주안도서관
주안도서관에서는 2012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33개 강좌 회원모집을 시작한다. 프로그램은 다문화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원어민 영어회화 등 10개 프로그램을 신설 등 33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운영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 프로그램별 2~4개월 과정이다. 영역별로는 인문교육분야, 자격증 및 교과연계분야, 어학분야, 문화예술분야이다. 유아대상 신설프로그램은 유아 연극놀이(6~7세), 스토리텔링(5~6세)도 마련한다.
청소년 대상 ''교과서 속의 문학작품 읽기‘, 부모대상 ''성공하는 부모'', 어학을 위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회화 프로그램'', 노인대상’ 신바람 노래교실‘, ’하모니카 교실‘, ’은빛 한글교실‘도 연다.
접수기간은 2월 20일까지며 방법 및 모집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주안도서관 홈페이지(www.ijuanlib.or.kr)를 참조한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