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새 학년 새 학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봄 방학이 있는 시기를 잘 활용해 새 학년 새 학기의 주요 과목에 대해 미리 공부해두면, 3월부터 시작되는 학교 수업에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습을 하면 학교수업의 진도에 따라 그때 그때 배우는 내용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해주면서 학습의 의욕도 높여줍니다. 하지만 무리한 선행학습은 역으로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합니다. 아직 배우지도 않은 내용을, 그것도 많은 분량을 공부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다 보면 자연히 공부가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예습을 할 때는 새로 배울 내용을 놓고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이해의 폭을 넓혀주는 학습 수준이 적절합니다.
초등학교 때 익힌 공부습관은 대부분 고등학교까지 이어지기에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어머님의 교육스타일에 따라 아이의 공부습관이 달라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이의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무조건 주입식 학습과 장시간 공부는 집중력이 약한 아이들에겐 공부의 흥미를 잃게 해 공부의 거부감만 만듭니다. 때문에 조금씩 공부에 재미를 느끼게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중학영어는 초등학교 영어와 달리 문법을 본격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때문에 중학교에 들어가 영어에 대한 학습의욕을 잃어버리는 이유가 문법 때문이라고 합니다. 진학 전 영문법 기본서를 활용해 문법, 용어, 문장형식, 문장구조 등을 미리 공부해서 아이의 영어학습 자신감을 키워주는 중요한 때가 바로 이시기입니다.
중학교 수학은 새로운 개념이 많이 등장하고 그 내용의 깊이도 깊어지기에 다들 어려워 합니다. 하지만 중학교 수학의 기초는 초등학교 수학이기에 수학이 어렵다고 학원을 다녀 선행학습을 하기보다는 초등학교 수학에서 잘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복습하여 확실히 이해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공부에 있어서 신학기, 새학기 준비는 무작정 할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준비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이투엠은 그런면에서 아주 자신있습니다. 054)455-0982
글 김지은 원장(구미 이투엠영어수학학원)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