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효소찜질방-효소채움]내 몸 살리는 기적의 효소찜질, 입소문 타고 인기!
효소욕->좌훈->얼굴천연팩->옥돌복부찜질->에어발마사지 총 1시간 소요
요즘은 찜질도 제대로 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효소찜질이 대세다. 효소찜질은 효소로 모래찜질처럼 온몸을 덮어서 찜질을 하는 것으로 미생물을 이용한 자연발효열로 찜질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 1월, 구미에도 드디어 울산과 대구에 이어 효소찜질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생겼다. 495.87m²(150평)정도의 전국 최대 규모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효소채움’이 바로 그곳.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입소문이 자자하다. 한번 체험해본 사람들은 친구나 지인들을 추천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인위적이 아닌 자연발효열
경북 구미시 원평동 금오시장 맞은편 구미관광호텔 옆에 위치한 효소채움에 들어서면 실내가 나무로 꾸며져 있어 친환경적이며 편안하게 느껴진다. 바닥은 황토타일로 마무리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다. 효소채움이 차별화 되는 가장 큰 특징은 주원료로 녹차를 이용한다는 것.
효소채움 정현숙 실장은 “주원료인 녹차를 발효시키면 초록색이던 것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미생물들의 작용에 의해 열이 발생하는데 그 열로 찜질을 한다”고 설명했다. 가스나 전기의 인위적인 가열이 없어 원하는 대로 온도조절이 되지 않는다. 욕조마다 온도가 모두 다른 것도 이 때문이다. 하지만 평균온도는 55~65°C이상이고 몸으로 느끼는 체감온도는 40~43°C 정도로 따뜻하다거나 뜨끈한 느낌이 드는 정도라고 한다.
정 실장은 “이곳의 효소욕은 365일 평균 55~60°C 이상의 온도를 유지하여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이며 냄새가 없다”고 강조했다. 가끔 매스꺼움, 두통, 발진과 반점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우리 몸의 쌓인 독소가 배출, 해독되면서 나타나는 명현현상으로 몸이 호전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한다.
치유와 건강에 효과적
효소욕 시간은 보통 15분. 이 시간동안 열이 분산되지 않고 몸으로 거의 다 흡수되기 때문에 일반사우나 찜질의 1~2시간 효과를 볼 수 있다. 효소욕이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인체를 몸속까지 데워주기 때문에 몸속에 있는 독소나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시키는 것은 물론, 인체온도가 상승하면서 혈액순환도 왕성해진다는 것이다.
특히 손발이 차거나 저린 사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사람,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효과적이다. 효소욕의 효과 중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에 탁월하다는 것.
정 실장은 “효소욕 후에도 몸의 열이 쉽게 식지 않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몸속에서 인체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혈액순환을 하게 된다”며 “이 과정동안 에너지 소비효과가 엄청나고 인체온도가 상승하면서 체지방을 분해시키기 때문”이라고 다이어트 효과를 설명했다. 이곳에서는 10일에 4~5kg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15만원 상당의 효소식품도 무료로 제공 받는다.
효소욕의 또 다른 효과는 피부미용이다. “효소욕을 하는 동안 미생물이 인체의 노폐물을 갉아먹거나 나쁜 세균 바이러스 등을 정화시켜주기 때문에 피부건조증이나 가려움증, 기미, 여드름, 아토피, 피부노화방지 등 피부미용에 좋다”고 한다.
효소욕+다양한 서비스
효소채움의 효소욕은 효소욕 외에도 서비스로 원적외선보다 2~3배의 효과가 있는 근적외선 좌훈 15분, 해초오이 천연팩, 장 마사지를 위한 옥돌복부찜질, 공기압으로 하는 에어발마사지까지 이용할 수 있다. 총 소요 시간은 1시간정도. 이외에도 고온, 저온 찜질방과 휴식 공간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며 연중무휴이며 예약은 필수다. 054)457-0072(프랜차이즈 가능)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