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미국 치대 입학시험)는 기본이 곧 완성이다 - 시험 준비편
얼마나 많은 국제학생들이 미국치대에 입학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2010년 기준으로 ADEA 발표를 살펴보면 915명의 국제 학생 지원자 중 215명(27.4%)의 학생들이 치대에 입학했다. 2010년에 지원한 전체 학생 수를 살펴보면 12,001명 중4,947(43.1%)명의 학생들이 치대에 입학했다. 이는 4.35%의 국제학생들이 미국 치대에 입학한 결과가 나온다. 이는 미국 치대가 세계적인 수준임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는 수치라고 본다.
본격적인 DAT준비에 앞서 확인해야 할 기본사항은 대학 내신성적, Doctor Shadowing 시간, 봉사활동과 직업 경험시간 그리고 지원할 미국 치대대학원 List인데 위 항목들을 모두 갖추지 못했다면 DAT시험 준비 중에 병행해야 할 것을 먼저 적어 놓고 원서접수기간을 확인한 후 시험공부에 몰입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기본사항 없이 막연히 DAT를 준비 한다면 많은 시간과 재력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다음은 DAT의 시험분야중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것은 Science이다. 10년간의 상담 경험을 비추어 본다면 Science 과목 중 특히, Organic Chemistry 뿐만 아니라 Biology 학습에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 이유로는 Biology는 암기를 바탕에 두고 이해 위주로 공부해야 하며 또한 범위가 생각보다 넓기 때문이다. 따라서 Biology 공부를 미루고 단기간 내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모의고사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평가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General Chemistry 역시, Organic Chemistry보다는 쉽다고 할 수 있지만 여기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만 혹 Organic Chemistry에서의 실점을 만회할 수 있다. PAT는 매일 꾸준히 준비해 두는 것이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 부분은 시험 보기 전 Cram의 방식으로 준비를 해서는 안 된다. 대다수 학생들이 여기서 포기하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PAT는 타고 난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물론 그러한 학생들도 많이 있지만 꾸준히 매일 연습하면 갑자기 모든 것이 맞추어지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되면서 치대 입학 가능 점수는 물론 고득점도 받을 수 있다.
문의 1544-5297
www.jaysreview.co.kr
Jay’s 유학리뷰
Jay Park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