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새해를 맞아 ‘아름다운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감동을 나누며 클래식 음악과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신년음악회를 마련했다. ‘Overture to 2012''라는 주제로 2012년 1월 29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가족들이 모두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화려한 서곡들을 중심으로 연주곡을 구성해 지휘자의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진행된다.
글린카의 루슬란과 뤼드밀라 서곡을 시작으로 베버의 마탄의 사수 서곡, 베토벤의 피델리오 서곡,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로시니의 세미라미데 서곡, 슈베르트의 로자문데 서곡, 바그너의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서곡 등 잘 알려졌으면서도 한 연주회에서 한꺼번에 감상하기 어려운 불후의 명곡들을 모아서 연주한다.
서곡(Overture)은 교향곡, 협주곡과 함께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대표적인 관현악 작품으로 오페라가 시작되기 전 10분 이내의 길이로 연주되는 곡을 말하는데 대부분 오페라의 내용을 암시하는 분위기로 진행된다. 오페라의 서곡은 오페라 공연이 아닌 연주회에서도 자주 연주된다. 오페라와 연관해서 작곡하다보니 극적인 분위기가 담겨있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기 때문이다. 오페라와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작곡된 서곡도 많으며 연극이나 발레 공연을 위해 작곡된 서곡도 있다.
아름다운오케스트라의 신년음악회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밝고 건강한 감동을 선사하는 장이 되어줄 것이다.
문의 02)3141-0651
이선이 리포터 sunnyyee@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