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장경락치유마사지, 뇌치유 마사지의 효험
최근 몸과 마음을 동시에 치유해 각종 난치성 질환을 치유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힐링이 국내외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힐링(healing)은 의료기관의 약이나 수술 없이 가장 자연적인 요법으로 스스로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 각종 난치성 질환뿐 아니라 건강을 회복시키는 가장 자연적인 치유법을 말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암이나 심장질환 등으로 사망하는 인구는 연간 2,500만 명, 유엔에서는 현대의학의 한계를 인식하고 난치성 질환과의 전쟁을 선포, 대체의학과 자연치유에 중점을 두면서 선진국에서도 이에 대한 국가적인 지원까지 이루어져 점차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대학에 대체의학 및 자연치유학과를 설치하는 등 전문가 양성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국내 자연치유학 박사 1호이자 기공학 교수(동방대)이며, 『쾌장경락마사지』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한 바 있는 약손월드협회의 고정환 자연치유학 박사를 만나 수험생 및 수험생 부모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봤다.
수험생과 그 부모들의 건강은 빨간불
한국의 학생들은 대부분 피로에 지쳐있다. 각종 시험과 경쟁으로 툭 치면 터질 것 같은 위험 수위의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간다. 고정환 박사는 “특히 수험생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극도로 저하되어 있고,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저성장, 성격장애, 성인병 등에 노출되어 있다”며 “특히 두개골의 문제점은 호르몬 장애뿐 아니라 대학에 진학하여 창의성이 결여되는 등 수동적이고 피동적인 성격으로 발전될 수 있어 힐링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연속적인 긴장과 새벽부터 심야까지 이어지는 정신적, 육체적 피로감에 시달리는 수험생 부모들 또한 각종 스트레스로 불면증, 호르몬 기능 부조화로 인한 협심증, 노이로제, 강박증, 우울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져 성인병은 물론 위장기능이 약해지고, 변비, 요실금, 성기능장애 등 다양한 2차 질환에 노출 될 수 있다.
고 박사는 “먹는 문제, 자는 문제, 적절한 운동과 휴식, 건강한 정신 등이 병행되어야 건강이 유지될 수 있는 만큼 적절한 운동과 건강 요법을 병행하여 지혜롭게 수험 기간을 극복해 나가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조언한다.
몸, 마음, 에너지 활용한 통합 힐링 프로그램
약손월드의 힐링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 에너지를 활용한 통합 힐링 프로그램이다. 오장육부의 기능을 회복하고 긴장된 척추신경과 막힌 경락을 효율적으로 뚫어주는 쾌장경락 치유마사지가 대표적인 힐링치유법이다. 수험생들은 대부분 긴장과 과로로 인해 오장육부가 막혀 있다. 또한 척추신경이 긴장되는 등 몸이 경직되어 있다. 오장육부, 경락, 척추신경 등 쾌장 경락마사지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뚫어주면 몸과 마음이 동시에 이완되어 피로회복은 물론 정신적인 건강까지 좋아지게 된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힐링 프로그램은 E-CST 힐링 프로그램이다. E-CST프로그램은 두개골과 척추신경 천골로 이어지는 인체 생명선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뇌치유마사지라고 할 수 있다. 두개골 천골요법으로 알려진 E-CST는 이미 미국 의료기관에서도 시행되고 있으며 각종 난치성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자폐증, 과잉행동장애, 불안, 초조 등 각종 정신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핵심적인 대체의학으로 발전되고 있다. 고 박사는 에너지 치유를 접목한 E-CST를 개발하여 자연치유대학원에서 석, 박사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면서 보급시키고 있다. “E-CST요법은 뇌기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대체요법입니다. 뇌의 기혈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면 뇌기능이 저하되어 각종 흐르몬 장애와 심리적인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수험생들 중에는 목과 어깨의 긴장으로 뇌혈류가 떨어져 집중력이 저하되고, 학업 능률이 오르지 않는 사례가 많습니다”
수험생의 학업 능률을 높이려면
고박사는 “무작정 공부만 열심히 한다고 성적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뇌용량을 확장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들은 자신의 뇌기능을 점검하고 두개골과 척수액 천골의 운동성을 회복시켜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다.
약손월드에서 실시하는 힐링 프로그램은 수험생의 학업능률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많은 임상 사례에서 밝혀지고 있다는 고 박사는 “특목고생이었던 학생이 주 1회 주기적인 힐링을 받으면서 미국 SAT 만점을 받은 사례가 있었고, 집중력 저하로 고생하던 학생이 힐링으로 영재고에 입학하는가 하면, 사시생들도 힐링을 통해 공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한다.
문의 (02)588-7883
김지영 리포터 happykyk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