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아교육기관 중 루켄을 선택한 학부모들이 꼽는 공통점은 ‘루켄은 내 아이가 행복해 하는 공간’이라는 점이다.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은 행복, 지상 교육의 최상 목적은 ‘행복한 사람을 만드는 것’이다. 때문에 모든 교육은 놀이에서 시작해야 한다. 놀이로 시작하는 교육은 아이들이 결코 밀어내지 않는다. 남동 루켄은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교육의 공간, 아이가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이다.
루켄은 창의력을 키우는 공간
루켄은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력을 소중히 여기는 유아 및 유치 교육기관이다.
남동 루켄 이지나 원장은 “만24개월부터 7세까지는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기적과 같은 일이 생길 수도 있고 그냥 묻혀갈 수도 있다는 사실을 늘 명심하고 있다”고 말한다.
루켄의 프로그램은 모두 창의활동과 연계되어 있다. 특히, 화요일마다 있는 특별프로그램인 ‘스페셜 데이’는 자연놀이학교 비봉땅에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원내에서의 여러 퍼포먼스와 행사들, 아이들의 리더십을 위한 ‘작은 음악회’, 차별화된 ‘씽크씽크 어린이 미술프로그램’ 등 아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된다.
루켄 남동원만의 매력
루켄 남동원은 새롭게 교육원을 조성하면서 아이들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과 욕심을 담았다. 각층마다 연령대별 수업이 가능하도록 짐실을 마련했으며, 아이들의 안전과 눈높이에 맞춰 4층에 물놀이 공간과 5층에 ‘씽크씽크 어린이 미술관’을 만들었다. 또 5층과 연결된 옥상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농장’과 ‘레이보우공원’ 등을 조성했다.
“멀리 나가지 않아도 원내에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도록 신경 썼습니다. 특히 옥상에 마련된 동물농장은 아이들이 가까운 곳에서 동물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어 아이들 인성교육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의 교감을 위한 ‘에코프로젝트’가 훌륭하다. 교육원과 불과 1킬로 거리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자연체험학습장인 ‘루켄농장’이 있다. 임대가 아닌 루켄 직영농장으로 비닐하우스까지 마련되어있다. 노지에서 자란 작물과 비닐하우스에서 자란 작물을 아이들이 관찰하고 비교해보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아이들에게 키우는 즐거움과 수확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소중한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원어민 교사와 신나는 영어수업
‘루켄이 영어 놀이학교인가요?’라는 질문을 수도 없이 받아왔을 만큼 영어교육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제로 루켄을 졸업한 아이들은 영어를 좋아하고 영어를 곧잘 한다. 여러 창의활동 놀이수업을 하면서 아이들이 영어를 받아들일 준비를 넘치도록 했기 때문이다.
“준비된 아이들이 준비된 영어선생님들의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환경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아이들은 영어를 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만 많다고 모두 실력이 느는 것은 아니지요. 영어를 밀어내는 거부환경이 된다면 영어수업을 안하느니만 못할 수도 있습니다.”
루켄은 아이들의 영어몰입교육을 위해 영어 전담 원어민 선생님과 재미있는 영어놀이도 하고 함께 밥도 먹는 등 친숙한 공간에서 영어를 접하고 쓰도록 유도한다.
교과과정 연계로 초등진학도 자신만만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워주기 위해 놀이식 교육기관에 보내는 엄마들도 마음 한구석 고민이 생기게 된다. ‘활동중심 수업을 하면 제대로 초등진학준비를 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 때문이다.
루켄에서는 초등과정과 연계한 ‘7세 특별반’을 운영해 진학준비에 자신감을 갖도록 지도한다. 특히, 학습지를 이용한 문답풀이식의 지식이 아닌 다양한 교구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워주는 차원이 다른 수업이다.
“아이들의 두뇌를 일깨우는 힘은 즐거움입니다. 실제로 재미있게 몰입해서 놀아본 아이들이 문제 해결력도 높고 자신감도 많습니다. 억지로 하는 아이, 시킨 것만 하는 아이가 아니라 스스로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창조적인 인재로 교육하겠습니다.”
문의 : 465-7788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남동 루켄 2차 입학설명회
1월 14일 오전 11시(4, 5세) 오후 2시(6, 7세)
미래를 이끌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명품유아교육기관 루켄 남동원이 아이들의 행복을 가득품고 새로 문을 연다.
오는 1월 14일 남동 루켄은 새로 신축한 교육원에서 2차 입학설명회를 갖는다. 4, 5세는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6, 7세는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입학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가 집중할 수 있도록 아이들은 별도의 공간에서 인형극과 마술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전화(465-7788)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