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 바스락거리는 낙엽처럼 피부에도 탄력이 떨어지는가 하면 수분이 부족하기 마련이다.
얼굴에서 주름이 가장 빨리 시작되는 곳은 눈가이며 이마, 입가, 목 등으로 퍼져나간다. 더욱이 눈가는 피부가 가장 얇기 때문에 잘 웃는 사람이나 근심에 시달리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새에 자글자글 주름이 지는 게 보통이다.
특히 최근에는 여성만 동안(童顔)의 꿈을 갖는 것은 아니다. 반듯한 외모에 주름 없이 깨끗한 피부, 전체적으로 얼굴의 이미지를 살려주는 오뚝한 코에서 풍기는 기품 있는 외모는 남성들도 꿈꾸는 외적인 아름다움이다.
한방약실과 침을 이용한 시술법
남들과 경쟁력 있는 외모를 가꾸는 일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자신에게 콤플렉스로 작용하거나 대인관계에 장애가 되는 부분을 수정하려는 노력이다.
그러나 성격이 아닌 외모의 문제는 경제적인 부담감도 있지만 시술에 따르는 두려움과 부작용으로 선뜻 결정을 못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또 주름살 제거를 통해 젊어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꿈꾸는 공통된 마음일 터. 그러나 행여 아프지 않을까, 부작용은 없을까 하는 고민은 여전히 떠나지 않는 골칫거리다.
바로 이러한 고민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각광받는 것이 새롭게 등장한 한방성형 ‘침톡스’다.
주름살 제거에 따르는 걱정거리를 덜어주는 한방성형은 한방약실과 침을 이용해 겉으로 나타난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의 노화된 연부조직을 함께 자극하고 끌어올려 처짐과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팽팽하게 되살려주는 시술법이다.
침톡스 네트워크 울산점 단향한의원 김동혁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얼굴 피부의 변화는 피지선의 분비가 감소하여 건조해짐으로써 생긴다. 피부의 진피조직 내에 있는 피부탄력을 저하시켜주는 엘라스틴이라는 탄력섬유와 콜라겐의 생성이 저하됨에 따라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늘어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탄력 있고 팽팽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보톡스’에 비해 ‘침톡스’는 비용부담이 적고 시술 후 효과가 곧바로 나타나는 것이 장점이다.
지속성 또한 8개월~24개월 이상이기 때문에 시술 받은 사람들의 대부분은 높은 만족감을 표시한다. 또 ‘침톡스’는 남성과 여성, 연령대, 개개인의 근육에 따라 각기 다르게 시술해 맞춤형 ‘피부관리침’으로 불린다.
수술 없이 원하는 성형 가능
기존의 성형은 특정 부위의 절개와 봉합 과정을 거쳐 보형물을 넣는 외과 수술로 진행되지만 한방 성형은 수술 통증을 느끼지 않고도 원하는 성형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으로 꼽힌다.
김 원장은 “한방침을 이용한 ‘침톡스’는 성형시술 시 한방약실이 녹으면서 흡수되기 때문에 리프팅 이후에도 표정이 자연스러우며 주름 개선에도 빠른 효과를 보인다”고 전했다.
이마 주름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위 눈꺼풀과 눈썹이 처지면 이마의 근육으로 눈썹을 들어 올리려 하므로 주름이 더욱 깊어진다. 이런 경우는 눈썹 윗부분의 전두근을 자극시켜 이마 주름을 제거해주면 젊어 보일 뿐 아니라 좁은 이마를 넓게 보이는 효과도 나타낸다. 또한 세월의 흐름과 함께 나타나는 눈가 주름은 노화의 주된 증상으로 웃을 때 더욱 심하게 잡히는 주름 역시 ‘침톡스 규침’ 시술을 통해 침울해 보이는 얼굴을 밝게 변화시킬 수 있다.
김동혁 원장은 “‘침톡스’는 일반적인 시술에 비해 경제적이며, 안전성이 높고 시술 후 표정이 자연스러우며 시술에 따르는 고통이 없고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방을 이용한 ''침톡스''는 건강관리라는 측면과 자연 성형의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으며 시술 방법도 비교적 쉬운 편이라 연예인을 비롯한 젊은 층 사이에서 적지 않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도움말 침톡스 네트워크 울산점 단향한의원 김동혁 원장
서경숙 리포터 skiss7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