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자녀들은 성장하면서 부모와 주위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소리를 듣게 된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라.”, “비전을 세워라.”, “열정적으로 몰입해라.” 그러나 자녀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거나 행동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아하~ 그러니까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하는구나!’, ‘아~하, 그러니까 비전을 세워야 하는구나!’, ‘아~~ 그러니까 몰입해야 하는구나!’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느끼도록 해야 한다.” 씨앤씨학원 김미리 부원장의 말이다. 토의, 실험, 발표, 게임 등의 활동을 통하여 머리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느끼게 해야 한다는 김미리 부원장을 만나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에 대해 들어보았다.
-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의 시작배경은 무엇인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시대는 자기주도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가 각광받는 시대이다.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스스로 명확한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기주도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이제 부모가 아닌 우리 자녀들에게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는 방법론을 제대로 알려주어야 한다. 그래서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이 시작됐다.”
-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 교육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이라고 알고 있는데,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오프라인교육에서 흥미롭게 진행되는 워크샵이 있다. 오프라인 워크샵은 학습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안내하고, 이를 바탕으로 토의, 실습, 발표, 게임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습기간 동안 총 52가지의 포토폴리오를 작성하게 되는데 자신이 만든 학습 산출물을 책상, 거실, 여기 저기 붙여놓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집중하는 자녀들의 모습을 보게 되며 생각이 변하고 행동이 변하는 것을 느끼게 된다. 무엇보다도 공부를 해야 하는 분명한 목적을 깨닫게 됨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게 된다.
또한 오프라인 워크샵을 통해서 체험화된 7가지 성공법칙을 온라인을 통해서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다룸으로써 관심을 유발하는 스토리텔링 기법 및 에듀테인먼트 활용을 통해 학습 몰입도를 극대화 시켰으며, 온라인 학습을 통해 실습한 내용을 석세스(Success) 노트에 담아 보관할 수 있다. 석세스 노트에 작성된 내용은 학부모님 아이디로 들어가서 볼 수 있으며 담당코치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 과정이 끝나는 마지막 시간에는 성공습관 도전 21일이 진행된다. 아무리 좋은 외제차라도 기름이 없으면 움직일 수 없는 것처럼 열정을 잘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하기에 마지막 수료식하는 날에는 클래스메이트와 부모님 앞에서 21일 동안 도전할 도전 내용을 적고 발표한다. 그 동안 확인하였던 학습습관(예습기술, 복습기술, 시험기술, 학습기술), 리더십 습관(성실, 정직, 배려, 공동체의식), 인간관계 스킬(미소, 칭찬, 경청 ,감사) 가운데서 한 가지를 정하여 21일 동안 실천하면 습관이 된다.
성공여부에 따라서 스스로에게 상을 주기도하고 벌을 받기도 함을 약속하여 기록하고 집에 붙여둔다. 다음날부터 21일 동안 담당코치가 매일 성공여부를 확인하며 결국에는 성공하도록 도와준다. 한 가지 일에 도전하여 성공을 하게 되면 엄청난 만족감과 자신감을 갖게 되며 다른 일에도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난다.“
홈페이지 junior.hunet.co.kr
02) 2647-0770
유영기 기자 ykyoo@naeil.com
(주)씨앤씨학원 김미리 부원장
씨앤씨 휴넷 성공스쿨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과정에 참여하고 긍정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바라본 부모님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지난 12월에 시작한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 제 2기생 이주은(예비 중3)학생의 어머니께서는 주은이가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을 하고나서 달라진 점은 자존감이 정말 많이 높아지고 비전도 세워지며 어두웠던 표정도 밝아졌다고 말한다.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교육 내용의 본질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실제 변화되는 모습, 학습 결과물을 보고 흐뭇해하고 부모로서 자신의 부족함을 돌아보면서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 선택은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한다. 김미리 부원장은 “아이의 변화는 부모님도 감동시키고 행복하게 만든다.”며 웃는 모습에서 ‘가르치는 보람’을 읽을 수 있었다. 아울러 “부모와 자녀가 함께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하여 더욱 현명한 부모로, 더욱 사랑스런 자녀로 변화 되는게 중요”하다며, “비전이 명확한 사람은 어떤 유혹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기에 변화의 폭은 다양할 수 있지만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꿈이 가지는 위력을 깨닫고, 꿈을 가진 자만이 성공 할 수 있는 인생의 법칙에 대해서 체득하게 된다. 평생을 함께할 삶의 네비게이션인 비전을 설정하여 어떤 유혹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목표가 뚜렷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시작이 다르기에 끝도 다르다. 씨앤씨 휴넷 주니어 성공스쿨은 무엇보다도 우선되어야하는 삶의 기본학습 과정이다. 부모님과 클래스메이트 앞에서 비전을 선포함으로써 비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