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생활 체감형 과학기술 아이디어 공모 접수
이달 말까지 온라인 접수… 수상작은 기술개발·상용화 연계, 우수 제안자에게 상금, 인센티브, 취업연계 등 다양한 혜택 마련
지역내일
2011-10-30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GSTEP, 원장 이원영)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제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하거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과학기술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과학기술’ 하면 일반인들이 어렵고 접근하기 힘들다는 선입견으로 과학기술인 등 특정 전문가들의 전유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일상생활 속에서 순간순간 떠오르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지나치기 십상이며, 제품화 또는 사업화는 엄두조차 못내는 것이 대부분이다.
‘꺼내라, 숨겨둔 생활 속 과학기술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모분야는 ▲생활기술 ▲사회·공공기술 ▲공학기술 등이다. 참가희망자는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www.gsmartcontest.kr)을 통해서 접수하면 되며, 한줄 아이디어공모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병행한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치러지게 되며, 최종 61명의 수상자에게 부여되는 총 상금은 2900만원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사업관리팀(031-888-9941, pooh@gstep.re.kr)으로 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