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11세 때 끝내라, 순수토종 현진이 조기영어 성공기, 버럭 오바마 이야기, 영어교육백과’등의 저자인 영어교육전문가인 유수경 교수는 츄츄트레인 잉글리시의 연구소 소장이자 지도교수다. 유수경 교수는 현재 대학 강사와 각종 TV프로그램에서 영어교육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특히 중,고등학교 영어교사, 튼튼 영어 등 교사양성을 위해 힘써왔으며, 대한민국 조기영어 교육의 선구자다.
츄츄트레인 잉글리시 임혜선 원장도 마찬가지다. 영어영재 전문가로서 그 명성이 이미 중계동과 강남에 알려진 영재교육의 전문가다. 이렇게 유 교수와 츄츄트레인 임 원장은 TPR(Total Physical Respones)교수법인 전신반응교수법으로 의사소통능력을 일깨워 모국어로 받아들이는 신체활동중심수업을 강조한다. 이 교수법은 TPR에 동작지시어를 붙여 영어 난타와 영어 댄스 등 모든 영어수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단, 여기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영어 시스템이 함께 한다고.
엄마들이 유아교육 기관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3가지
첫째는 보육이 잘 되는 곳을 보내야 한다. 둘째는 영유에 보냈다면 영어가 늘어야 한다. 영어유치원에 많은 돈을 투자해놓고 영어가 늘지 않으면 들어간 돈이 너무 아깝지 않은가. 이 때, 자기 아이의 인지발달 수준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셋째는 초등학교 연계 프로그램이 있는 곳을 선택한다. 영어 유치원 졸업 후 또 다른 사회집단인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때문에 초등학교에 가서도 다닐 수 있는 영어학원의 연계 과정을 고려해야 한다. 2014년부터 한국형 토플과 그 외 모든 시험은 거의 컴퓨터로 이뤄진다. 이에 맞춰 츄츄는 고려대 영문과 교수진들이 만든 온라인 토탈 솔루션을 제휴해 츄츄에서 배우는 교과와 온라인 수업을 병행해 수업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미국 공교육에서 가장 많이 쓰는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따온 리딩 시스템을 도입해 책을 읽고 난 후, Afrer reading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춰 수업한다.
유수경교수는 “유아기 때 영어 환경의 노출을 해줄 수 있는 교육기관을 찾는다면 아이와 많은 눈을 맞출 수 있고 경험이 많은 영어 지도교사가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면서 “원어민과의 수업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낯선 환경에 와서 적응문제로 힘들어할 때 아이에게 헌신적으로 사랑으로 따뜻한 눈빛을 보내주는 츄츄를 선택하라고 얘기하고 싶다”고 말했다.
츄츄의 5세 때 영어 수업은 주입식보다는 즐겁고 재밌게 공부하고 6세 2년 차는 조금 더 넓고 깊게 그리고 7세3년 차는 그동안 넣어준 것을 Speak-out하며 Output이 나올 수 있게 가르친다.
또한 영어 유치부를 졸업한 후, 초등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배울 때는 Reading Comprehension과 Non-Fiction book Series를 꾸준히 해야한다. 지문을 읽고 Report Writing과 같은 글쓰기 Activity를 연계해 아이들이 영어를 지루하지 않고 고학년이 되어도 영어를 계속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교사 또한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도와줘야 한다. 따라서 츄츄트레인의 원훈은 ‘영어수다쟁이 만들기와 한글책 영어책 읽기 독립’이다.
시간을 아껴 쓰라는 말 마음에 새겨
영어 유치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시 따져봐야 하는 게 바로 원을 운영하는 원장의 마인드다. 물론, 교육환경, 커리큘럼도 꼼꼼히 살펴봐야 하지만 그보다 원장이 영어교육 전문지식이 갖춰졌는지, 본원에 대해 무한 책임을 갖고 있는지와 교육방침, 가치관이 우선돼야 한다.
한편, 임 원장은 예전부터 친분이 두텁고 늘 츄츄의 맨토 역활을 해 주시는 청심국제중학교 이충실 교장 선생님의 말씀을 항상 마음에 새긴다고 한다.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고 시간을 아껴 쓰는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라”는 말을 듣곤 했는데 이 말은 결국 시간 관리가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 그래서 츄츄는 모든 수업을 시간을 끄는 수업, 보육만 하는 수업이 아닌 수월성 교육도 많이 한다. 그렇지만 인성과 사회성, 창의성교육은 기본이다. 이처럼 안양 평촌 본원 ‘츄츄트레인 잉글리시’는 대한민국 영어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교육의 장으로 ‘미래를 이끌어 가는 아이’를 만들어 가고 있다. 츄츄와 함께 영어수다쟁이의 길로 빠져보는 건 어떨까.
문의 031-441-160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