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김민지(38 호계동)씨는 최근 10년 넘게 사용해온 가스렌지를 전기렌지로 교체했다. 김 씨는 “결혼 할 때 장만한 가스렌지를 이제야 바꾸게 됐다”며 “전기렌지로 교체하면서 전기료와 화력 등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실제 써 보니 위생적이고 편리한 것은 물론 음식 맛도 좋아져 요리하는 시간이 즐겁다”고 자랑했다. 전기요금 역시 특별히 늘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최근 가스렌지로 인한 화제발생 및 유해가스 등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기렌지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한 번 사면 10년 넘게 사용해야 하는 주방용품인 만큼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좋을지 선택이 쉽지 않다. 독일 수입 전기렌지를 판매하고 있는 (주)글로벌 유통 임우섭 대표는 “국내에 수입 판매되는 전기렌지 중 많은 제품이 저가의 발열체와 저 등급의 세라믹 상판부품으로 OEM 제작되어 판매하고 있다”면서 “가격보다는 품질을 꼼꼼히 비교해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예약타이머, 과열방지 등 장착돼 안전하고 편리
일반적으로 전골문화로 화구가 큰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는 4구보다 3구, 독일에서 직수입한 전기렌지를 가장 많이 선호한다. 유럽 최대 가전 전문회사인 지멘스, 헬러, 틸만, 밀레,파고-에데사의 100% 직수입한 전기렌지는 독일 ‘쇼트세란’사의 최고급 세라믹 상판을 사용해 견고함은 물론이고 기능면에서 다른 제품에 비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원터치식 디지털 컨트롤러로 일반 노브식에 비해 고장이 없으며 오물이 끼지 않아 편리하다. 특히, 예약 타이머와 15가지 이상의 안전장치가 장착돼 있어 불 위에 음식을 올려놓고 잠들거나 외출시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전기렌지에 비해 28cm 커진 화구로 대형 조리기구를 사용할 수 있고 확장구가 3구로 되어 있어 넓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기렌지 구입시 주부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전기료와 화력. 하지만 실제 전기렌지를 사용하는 주부들에 따르면 화력이 우수함은 물론 전기료 부담은 크지 않아 만족스럽다고 한다. 글로벌 유통에서 판매하는 하이라이트 전기렌지의 경우 발열속도가 3∼5초로 전기소모량이 적고 최고 온도 650∼700℃를 유지해 초절전형에 속한다.
전기렌지, 유해가스 없는 청정연료로 “인기”
주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부들에게 전기렌지는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다. 주부들이 가스렌지 앞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지치고 입맛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사용하고 있는 가스렌지가 일산화탄소나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등과 같은 유해가스를 배출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해가스는 주부들의 폐암을 유발하고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치명적이며 임산부의 태아나 유아들에게는 심각한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다. 따라서 가스폭발 위험이나 유해가스가 전혀 없는 전기렌지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주방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전기렌지를 사용하면 요리하는 시간이 즐거워진다. 보통 가스렌지로 음식을 하게 되면 겉부터 익어 타거나 눌어붙기 쉽지만 전기렌지는 황토로 된 보온재가 원적외선을 방사해 음식물이 타거나 눌지 않고 속부터 고루 익어 영양소 파괴를 감소시키며 음식 맛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청소가 간편한 것도 전기렌지의 장점이다. 요리를 하다보면 끓어 넘치는 등 렌지가 지저분해질 수밖에 없는데 가스렌지는 철 수세미로 한참을 문질러 닦아야 하지만 전기렌지는 행주로 문지르기만 하면 새것처럼 윤기가 난다.
한 번 구매하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기렌지는 저가부터 고가까지 가격대가 다양하다. 하지만 저가의 제품은 구매하기 전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근 중국에서 들여온 저가 발열체를 쓰는 경우가 많아 전기렌지의 수명이 짧다는 것. 임 대표는 “글로벌 유통에서는 독일 EGO사 발열체 정품만을 판매하고 있어 A/S는 물론 품질 면에서 우수하다”며 “백화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주부들이 많이 찾는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유통은 매장을 방문, 3구 전기렌지를 구입하는 선착순 10명의 고객에게 순금 3.75g(한 돈)을 증정하는 ‘오픈 3주년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 건강 지켜주는 전기렌지에 행운을 불러주는 순금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 아내에게 또는 나 자신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보자.
문의 031-455-0063(010-3282-8485) 주소 안양 평촌동 912-8번지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