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 대한 끝없는 열망 때문일까 한 해 동안 영어 사교육에 드는 비용이 15조원에 육박한다는 통계가 있다. 영어를 위해서라면 영어학원은 기본이고 학원에서 부족한 부분은 원어민 교사 수업으로 보충하며 방학마다 어학연수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렇게 영어에 쏟는 시간과 비용만큼 영어실력도 향상되면 좋으련만 그렇지 않을 경우 부모들은 살짝 갈등에 빠지게 된다. ‘영어 공부를 계속 시켜야 할까, 아냐 잠깐의 슬럼프일 거야 이 시기만 잘 넘기면 괜찮아 지겠지, 다른 곳을 알아볼까’고민하지만 사실 영어 공부에는 왕도가 없고 정답도 없다. 그렇다고 영어를 포기하고 손놓고 있을 수도 없는 일. 때문에 영어를 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게 중요하다. 남들과 비교하고 따라하기보다는 조금 늦더라도 아이의 수준과 실력에 맞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다. 영어를 싫어한다면 영어체험으로 흥미를 갖게 해주는 것도 한 방법. 여기에 저렴한 비용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지역 영어센터로 선택의 폭을 넓혀 보자.
직업체험관, 생활회화관, 플레이타임 등 다양한 체험 가능
안양예술공원에 위치한 안양영어마을은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총 12개 레벨의 프로그램으로 영어권 국가의 문화체험을 간접적으로 접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벤트관, 직업체험관, 생활회화관, 플레이타임관은 실제와 동일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벤트관에 들어서면 여권을 통해 본인을 확인한 후 금속 탐지기에서 검열을 받고, 컨베이어 벨트에 짐을 올리면 안양 영어마을로 출발할 수 있어 입국장의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또한 영화 티켓을 구입하고 영화관으로 입장하는 소극장에서는 미국의 유명한 장소에 대한 필름이나 재미있는 3D영화를 감상하게 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병원, 재판소, 소방서, 경찰서, 방송국, 은행, 미용실, 미술실, 과학실, 음악실 등의 직업체험관에서는 상황극이나 역활극을 해 볼 수 있어 인기 만점이고 플레이타임관은 의상실, 레고실, 영어 놀이터, 오락실이 있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그 중 Costume shop에서는 마음에 드는 옷을 골라 입어 볼 수 있는 곳으로 여자아이들은 빨간 망토를 남자아이는 스파이더 옷을 입어 보고 동화 속 주인공에 빠지게 된다. 3시간이 넘는 긴 시간이지만 아이들은 외국인 선생님들과 시간가는 줄 몰랐다고 얘기한다. 덕분에 영어를 싫어하던 아이들도 다시 오자고 때 쓰기 일쑤다. 아이들도 만족하고 엄마도 흐뭇해 할 수 있는 영어마을은 매월 다른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확인하고 가면 더 좋을 듯. 문의 031-472-0555
6개월 통학형 프로그램…토익, 회화, 테솔 일반인 영어까지
군포국제교육센터는 기존의 영어마을의 문제점을 개선한 차세대 영어교육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6개월 장기 통학형 프로그램으로 영어실력을 끌어올리는 게 특징. 프로그램은 초·중등부, 대학생과 일반, 특별과정 등으로 단기 체험식 프로그램이 아닌 개인별 수준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통합적 언어교육을 지향한다. 초·중등부 과정은 기초사전평가, 온라인 사전테스트와 2차 레벨테스트를 거쳐 반을 편성하고 6개월 동안 단계별 수업으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홈워크 프로그램으로 Power lab, Power journal, 지문인식 출결체크, 수업참여도, 온라인 체크 등 다양한 학사관리를 실시해 성취도를 높이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한편 대학생과 일반인들 위해 2개월 코스 토익 과정과 수능영어 회화반을 운영해 수능문법과 어법의 기본기를 잡아주고 대입수능, 평가원, 내신 등의 기출문제를 분석해 준다. 현직교사나 영어전담교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테솔의 경우 영어진행 수업능력 향상, 영어교수법, 국제영어교사 자격증 취득까지 도움 받을 수 있다. 문의 031-398-1700
체험과 학습 결합, 영어독서 프로그램으로 읽기, 말하기 강화
의왕시 영어체험학습장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살아있는 영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굳이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최상의 영어학습환경을 제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교육을 보완할 수 있는 곳이다. 학습과 체험이 적절히 융합돼 있어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반 편성으로 영어실력을 업그레이드시키고 과학, 음악, 미술, 체육의 영어 몰입식 교육과 영어문화권 체험이 가능한 게 특징. 교육과정은 영미 문화권을 체험할 수 있는 1일 체험프로그램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체험학습과 교재수업이 결합된 정규 프로그램을 월 11만원 수강료로 저렴하게 배울 수 있다. 게다가 3개월 온라인 학습, 교재, 셔틀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한가지 주목할 영어독서 프로그램은 2만 7000권 이상의 스토리 북, DVD 등을 이용해 연령별 수준별로 영어수업을 받을 수 있다.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주1회 원어민과 내국인강사가 매주 다른 주제의 픽션이나 논픽션 리딩 후, 내용을 요약 분석하고 주제토론까지 이어져 말하기, 읽기를 강화할 수 있다. 문의 031-454-5363
사진제공 안양영어마을
이민경 리포터 mk4961@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