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인천대 영재교육원 선발 특징
인천대 초등영재교육원과 과학영재교육원이 통합되면서, 인천대는 가장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한 체제로 재편되었다. 4, 6학년, 중1을 중심으로 선발하며, 저학년 학생들은 올해 선발하지 않는다. 하지만 2010년 이전처럼 저학년은 수시 모집으로 다시 전환하여 선발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 경기 일부 대학부설 영재교육원과 서울지역 대학부설 영재교육원도 현재 영재학급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있는데, 인천대는 올해부터 학교장 추천 전형과 영재학급 추천 전형으로 나누어 모집인원을 공지하였다. 4학년의 경우 학교장 추천 전형과 영재학급 추천 전형으로 나뉘며, 작년에는 선발하지 않던 6학년도 지원이 가능한 대신 현재 지역공동 영재학급이나 단위학교 영재학급 수료 예정자인 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4학년 학교장 추천전형
4학년의 경우 학교별 2%이내의 인원을 추천 받게 된다. 학교장 추천 전형에서는 최종 54명을 선발하게 된다. 지역공동 영재학급 재학 중인 4학년 학생들도 지역공동 영재학급 추천전형으로 과목별로 5명(총 10명)을 뽑는다. 지역 공동 영재학급에서 최우수 학생들은 인천대 영재교육원에서 심화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기회가 생긴 만큼 적극적으로 도전해 봄직 하다. 서류 전형과 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가려낸다.
6학년 선발
현재 교육청(지역공동) 영재학급 재학중인 6학년이나, 단위학교 영재학급 수료 예정자의 경우 인천대영재교육원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추천 가능인원이 제한되어 있다. 교육청(지역공동) 영재학급의 경우 4명까지, 단위학교 영재학급의 경우 2명 까지 추천이 가능하므로, 우선 추천자 명단에 들어야 지원이 가능할 것이다.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 그리고 추천서를 제출하여 지원한다. 정보과학 전공의 경우 학교장 추천 전형으로 응시가 가능하다. 서류 전형에 통과 한 후에는 면접을 통해서 최종 합격자를 가려내게 된다.
중1학년 선발
수학, 과학 전공의 경우 현재 중1학년인 학생들 중에서 4~6학급수의 경우 2명 이내, 7~10개 학급수의 경우 4명 이내로 추천을 받아서 지원할 수 있다. 정보과학 전공의 경우에는 현재 인천대 영재교육원 수료 예정자 외에는 학교장 추천전형으로 지원해야 하므로 학교별 2명까지 추천을 받을 수 있다. 6학년과 마찬가지로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 그리고 추천서를 제출하여 지원한다. 정보과학 전공의 경우 학교장 추천 전형으로 응시가 가능하다. 서류 전형에 통과 한 후에는 면접을 통해서 최종 합격자를 가려내게 된다.
인천대 합격 전략 간담회 실시
인천대는 작년부터 입학사정관전형에 기초한 서류 평가에 많은 비중을 두어 왔다. 따라서 우선 완벽한 자기소개서, 재능증빙자료, 학부모 기록물, 추천서를 잘 써야 1차 서류 전형에 합격할 수 있다. 교육원 양식에 따라서 자료의 사본과 설명을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게 된다. 와이즈만 인천남동센터에서는 9월 6일(화) 11시, 9월 8일(목) 11시, 9월 15일(목) 이렇게 3회에 걸쳐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인천대학교 서류전형을 준비하기 위한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한다.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므로 한 번만 참석해도 되며, 샘플을 토대로 학부모 기록지, 자기소개서, 재능증빙자료의 효율적인 작성 요령, 면접대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인천대 영재교육원 대비 특강에 관련된 일정안내가 진행된다.
(간담회 예약전화 425-251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