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각종 교구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는 창의성 교육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대로 배우는 영어’
“영어를 배워야 하는 결정적 시기가 있다?”
“영어는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풍동에 사는 김민씨는 첫째아이 유치원 입학을 두고 고민이 많다. 일찍부터 ‘조기 유학’을 보내거나 ‘엄마표 영어’로 탄탄하게 준비한 엄마들을 보면 초조해지기까지 한다. 형편만 되면 ‘영어 잘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 덕분에 온 나라가 ‘영어’로 몸살을 앓고 있다. 우리 지역에 엄마들의 이런 시름을 덜어줄 수 있는 곳이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대로 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SKL 어린이 창의영재 어학원(이하 SKL)’이다. “모든 배움에 인성이 우선”이라 힘주어 말하는 SKL의 김원장을 만났다.
체계적인 교육과정 ‘제대로 된 영어’
SKL 영어 교육의 특징은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관리에 있다. SKL English는단순 주입식 영어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성 교육에 기초를 두었다. 먼저 아이들에게 적합한 영어 환경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지게 한다. 언어 영역이 발전되는 시기이므로 영어의 음가학습 및 듣기, 말하기 수업에 중점을 두어 영어 학습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준다. 점진적으로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모든 영역이 이어지는 통합 영어 학습이 이뤄진다. 7세는 본격적으로 영어몰입 수업을 강화한다. 수업 방식은 Phonics, Conversation, Story, Vocabulary 핵심교과과정을 집중해서 지도하고, 스토리북을 다양한 활동들과 함께 접목해 영어의 즐거움 속에서 학습 한다.
"영어학습은 여러 가지 교육과정을 반복학습 했을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반복학습을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체험및 놀이 활동이 병행 되어야 합니다.”(SKL 김원장)
개인차 고려한 ‘맞춤형 수업’
“아이들이 영어학습을 학습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놀이로, 언어로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영어를 이용한 게임 및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학습법이 필요합니다."
SKL에서는 4년차 원어민 교사와 김원장이 함께 수업에 참여한다. 어린이 전문 어학원 강사로 시작한 김 원장은 올해로 13년차다. 영어유치부, 초등부 어학원 운영은 올해로 7년째. 10년 넘게 아이들과 함께한 김원장은 이렇게 이야기한다. 10여년동안 영어 교육과정에 있어 많은 변화가 있었다. 많은 변화속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은 기본 학습을 충실히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 기본학습을 충실히 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교수법에 앞서 아이들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이런 마음을 기초로 하고 교사와 학생과 유대관계가 이루어지고 학습 실천을 할 때 비로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아이들 각 개인의 단계를 고려해 개인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를 제대로 가르치면서도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다. “영어학습은 언어이기 때문에 개인차가 있습니다. 타고난 언어 구사력을 가진 아이가 있는가하면,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은 아이도 있습니다. 조금 늦은 아이는 더 큰 배려 속에서 개별지도 또는 놀이로 영어를 접하게 됩니다.”
놀이처럼 재미있게 ‘창의 교육’
SKL 아이들은 놀이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힌다. 각종 교구로 활동하는 창의교육이다. "놀이수업, 게임수업, 교구수업을 통해 영어 학습과 창의성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아이가 즐거워야 학습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이죠.” 창의프로그램은 4세를 위한 ‘별별 창의 놀이프로그램’, 5세 ‘탄탄 창의 놀이프로그램’, 6세 ‘키움창의’, 7세 ‘영재 창의’ 반으로 꾸려졌다. 김진현 원장은 “영어는 즐거운 활동으로 다가가야 한다”며 “유아영어는 자연스럽게 익히는 방법과 순서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꼼꼼한 관리 ‘합리적인 교육비’
“합리적인 교육비로 최상의 교육환경과 최고의 교육을 약속드립니다. 교육비가 적다고 해서 질 낮은 교육을 하지 않습니다. 직접 운영부터 관리, 수업까지 꼼꼼히 챙기기 때문에 가능한 금액입니다.” SKL의 교육비는 4세 39만원, 5세 39만원, 6세 39만원, 7세 43만원이다. 식비는 별도이다. 모집 대상은 4세 10명, 5세 12명, 6세 12명, 7세 12명이다. 방과 후 유치부나 초등부 영어수업도 있다. 유치부는 10월 중에 미리 입학을 하면 20만원 상당의 입학금이 면제된다. 입학설명회는 매주 목요일로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SKL 김원장 미니인터뷰>
“교육은 인성이 기본입니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 것은 인성교육입니다. 자식처럼 아이들을 ‘마음’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실수가 있으면 있는 그대로, 이해하며 진솔하게 다가갑니다. 또 많은 것을 보여주고 경험하게 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마음이 풍요롭고, 관계 형성이 잘 된 아이가 나중까지도 그 힘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사실상 아이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학습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얻으려면 아이들을 마음으로 대해야 합니다.
위치 풍동 숲속마을 하나은행 4층
문의 031-932-6660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