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틱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을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라고 정의하고 2020년쯤엔 모든 질환의 60%, 사망의 73%가 비만에서 비롯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제 비만은 단순히 많이 먹어서 뚱뚱해지는 일차원적인 문제가 아니라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죽음과 연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에서는 건강을 질병이 없을 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안정한 상태로 정의하고 있는데 비만은 신체적 질병 뿐 아니라 정신적 스트레스와 사회적인 결혼상태에 까지 영향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에 따르면 건강검진을 받는 환자 중 3분의 1일 비만이며, 또한 국내 비만인구는 2006년 29.7% 에서 2007년 29.8%, 2008년 32.8%로 증가하고 있어 갈수록 비만인구가 늘어가고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
비만의 원인은 주로 섭취 에너지가 소비 에너지보다 클 때 나타나는 에너지 대사의 불균형에서 발생되나 그 밖에도 다양한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냉동지방감소술 젤틱은 2005년부터 미국 하버드 의대 광의학센터에서 Dr. Rox Anderson 등이 공동 개발하였으며, 세계 최초로 피하지방층 감소 부문에서 미국 FDA에서 비침습적 지방감소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특징적인 부분은 일반적인 지방흡입이나 다른 비만치료는 세포괴사(Necrosis)로 지방을 파괴하는데 냉동지방감소술은 이와는 다른 기전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세포자연사(Apoptosis)를 유발하여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냉동지방감소술 젤틱이란 차가운 특정 온도로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얼려서 파괴(crylipolsis)하며, 피부 표면과 신경, 혈관, 근육에는 손상이 적은 시술입니다. 시술 후 7일부터 90일에 거쳐 서서히 자연적인 과정 즉, 지방세포가 유전자에 의해 제어되어 스스로 사멸하는 세포자연사(아포토시스, Appotosis)과정을 거쳐 지방세포가 파괴되게 됩니다. 이런 세포자연사 과정을 통하여 지방이 제거되며, 수술이 아니므로 일생생활이 바로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시술 기간은 같은부위를 하실 경우 3개월 간격을 두고 시술해야 합니다. 하루에도 여러 부위를 동시에 시술하실 수 있습니다. 젤틱(냉동지방분해술)은 식이요법, 운동으로도 제거되기 힘든 특정 부위의 지방 감소에 적합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시술 하는 부위는 윗배, 등(브라라인), 러브핸들(옆구리), 아랫배, 허벅지, 아래엉덩이 까지 시술이 가능하며 모든 부위는 아니더라도, 다양한 크기의 어플리케이터로 다양한 부위의 시술이 가능합니다.
일단 가장 효과가 있는 환자분들의 경우 운동으로도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는 분이나, 자연스러운 체형 변화를 원하시는 분, 전체적으로 날씬한 편이지만 옆구리, 아랫배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효과가 뛰어나게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긴 회복시간이 부담스러운 직장인이나, 학생, 주부를 들 수 있구요. 시술 시간이 한 시간밖에 걸리지 않아, 일하는 중에 잠깐 나오셔서 받고 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 밖에 수술이나 마취가 불안하신 분, 통증이 두렵고 비만 치료 후 부작용이 걱정이신 분, 평소에 시간이 없어 체중 감량에 실패하신 분 들에게 적합합니다.
비만은 사회적 질병이라합니다.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비만에 대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도움말 : sm미성형외과 원장 이상혁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