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창원. 마산. 진해)보건소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무료대상자는 10월 11일부터 10월18일까지, 유료대상자는 10월 19일부터 약품소진 시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 대상자는 창원시에 주민등록 된 시민으로 만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수용자다. 안전한 접종과 혼잡 예방을 위해 읍?면?동 별 일정을 나누어 실시함으로, 무료 접종 대상자는 보건소에 전화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동별 일정 및 접종장소 등을 확인해야한다. 접종 시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유료 접종대상은 만36개월 이상 우선권장대상자 및 희망자를 말하며, 접종비는 8,000원이다. 접종당일 혼잡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주소지 관할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문의 : 창원보건소 225-4000, 마산보건소 225-6005, 진해보건소 225-6101
시민 자전거보험, LIG손해보험(주)과 재계약
창원시는 모든 시민에게 ‘시민 자전거보험’의 적용이 가능하도록 LIG손해보험(주)와 보험계약을 재계약했다. 이에 따라 9월 22일부터 창원시민(외국인등록자 포함)은 물론 외지 방문누비자 이용자에 대해 별도의 보험 가입절차 없이 자동 보험 수혜자가 된다고 밝혔다.
‘시민 자전거보험’의 적용이 가능한 ‘자전거사고’는 ▲자전거 직접 운전 중 일어난 사고 ▲자전거 운전 상태는 아니지만 자전거 탑승 중 일어난 사고 ▲도로 통행 중 피보험자가 자전거로부터 입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 사고의 경우가 해당된다. 자전거를 경기용이나 경기를 위한 연습 또는 시험용으로 운전하던 중 일어난 사고는 보상받지 못한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자전거정책과225-3771), 또는 LIG손해보험(1544-16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