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 기온차가 심해지면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계절이다. 이럴 때일수록 주부들은 먹는 것에 신경이 쓰이기 마련. 아이와 남편에게 무엇으로 영양보충을 해 줄까 고민이라면 장어를 선택해 보자.
장어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칼슘을 갖춘 스테미너 음식이다. 칼로리가 높으면서도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 뿐만 아니라 허약체질의 원기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장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는 성장발육을 촉진시켜주는 작용과 생식기능, 항암효과 그리고 저항력강화와 시력의 회복기능, 피부 등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이러한 장어를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호계동에 위치한 천년민물장어. 이곳에서는 장어를 주문하고 인원수에 따라 1인당 3000원의 상차림 비용을 지불하면 맛있는 소금구이를 직접 구워먹을 수 있다. 4인 기준 양이 많은 가족도 2kg 정도면 충분하다.
장어를 주문하면 첫 상차림은 이곳에서 직접 해 준다. 상추와 깻잎 등 쌈채소와 장어에 잘 어울리는 생강채, 고추와 양파 절임, 부추겉절이, 절인 깻잎, 장어뼈 튀김 등 맛깔스런 밑반찬들이 차려지고 이들 밑반찬은 부족하면 얼마든지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숯불 위에 올려진 두툼한 장어가 먹음직스럽다. 굵은 소금이 튀는 소리와 함께 지글지글 장어가 구워지고 세로로 세워 마지막 기름기를 뺀 후 먹기 시작한다. 상추 위에 절인 깻잎을 올리고 그 위에 잘 구워진 장어 한 조각, 또 그 위에 생강채와 식성에 따라 마늘, 고추 등을 올린다. 특히 이 집은 부추 겉절이의 맛이 좋다. 신선하고 매콤한 부추겉절이까지 올려 잘 싸서 한 잎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장어 고유의 고소함을 느끼고 싶다면 소스를 살짝 찍어 구워진 그대로 먹어도 맛있다.
·메뉴 : 장어 1kg 3만8000원, 잔치국수 3000원, 냉면 3000원 누룽지 3000원, 된장찌개 2000원, 공기밥 1000원
·위치 :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16번지 우덕빌딩 1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1시까지
·휴무일 : 명절 휴무
·주차 : 전용주차장
·문의 : 031-427-6843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