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구미시민들을 위한 ‘제1회 구미시 워터페스티발(Water Festival)’을 진행,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장소는 해평청소년 수련원 부근의 해평 솔밭.
총 1000평의 부지 위에 대형풀장 1개소와 아동·유아용 풀장과 소형 워터슬라이드와 대형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울창한 송림과 낙동강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금오산이 한 눈에 조망되어 여름철 가족 동반 물놀이 시설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물놀이 시설과 더불어 구미출발 드림팀, 물속 달리기, 슬라이딩 경연 등 도전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축제를 매일 매일 다채롭게 준비하는 등 내용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고 있다. 안전사고에도 만전을 기해 시설물 관리와 안전요원을 운영기간 동안 배치하고 입장 시민들에 대하여는 만약의 사고에 대비한 보험에 가입하는 등 준비와 진행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입장료는 어른3천원, 아동이하 2천원이며, 텐트촌과 나무그늘이 있는 야영장입장 입장료가 없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054)450-6163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