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올해 열리는 여름방학캠프
하루 갔다 올까, 숙박이 좋을까 ‘우리 아이 체험 캠프 어디’
어학, 로봇, 유적탐방, 자연형 다양 … 디자인, 국내외 해외 봉사형 이색 경험
곧 다가올 여름방학. 방학이 찾아오면 아이들은 신나지만 엄마 마음은 바빠진다.
모처럼의 쉬는 시간을 어떡하면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스케줄을 잡아줘야 하기 때문이다.
여름방학은 겨울철에 비해 활동하기 좋은 계절. 들로 산으로 또 바다로 자연 찾아 떠날까.
배우고 익히며 나눔 봉사해볼까. 미리 알아보고 신청해야 떠날 수 있는 방학 중 체험캠프 일정을 알아보았다.
◇ 배우고 만들고 싸우고 로봇과 함께 - 제5회 어린이 로봇캠프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제5회 어린이 로봇캠프를 오는 8월10일부터 12일까지 강화 소재 서해유스호스텔에서 전국 4∼6학년 초등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연다.
캠프의 주제는 ‘미션 베틀 축구 로봇 서바이벌’. 캠프에서는 미션 수행 로봇제작 및 프로그래밍 실습과 로봇 경연대회, 로봇전문가 특강 등이 열릴 예정이다.
로봇경연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승전을 치르며 최종 승리팀은 최신 로봇키트를 부상으로 받는다.
캠프 부대행사로는 로봇 골든벨, 휴머노이드 3대3 경기, 캠프 레크리에이션, 집에 보내는 엽서 한 장, 로봇캠프 왕 등의 코너도 마련한다. 신청은 7월 8일까지며 참가비는 없다.
(032-250-2152)
◇ 숨은 재능 찾기 - 2011 인천청소년디자인캠프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경제통상진흥원과 인천디자인전문회사협가 주관하는 제2회 ‘2011 인천청소년디자인캠프’가 방학 중에 열린다.
인천청소년디자인캠프 일정은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 간이다.
캠프는 오전반(9시~12시)와 오후반(2시~5시)이며 장소는 동막초등학교이다.
대상은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다.
캠프 참가자는 5일 수료 시, 봉사확인서 및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캠프 참가자는 사용하지 않는 헌옷이나 가방, 학용품과 장난감을 가져와서 디자인과 리폼으로 신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배운다.
또 리폼한 용품들은 지역의 소외계층이나 이웃들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캠프 신청기가간은 오는 7월 15일까지다.
(032-260-0238)
◇ 교과서 속 ‘유적을 찾아 난관을 뚫고’ - 연수청소년수련관 여름캠프
연수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캠프를 연다.
대 상은 연수구 내 14세에서 19세 청소년 35명으로 선착순이다.
장소는 충남 태안. 숙소는 만리포 청소년수련원이다.
캠프 활동에서는 서산마애삼존불, 보원사지, 해미읍성 등 교과서에 나오는 우리나라 문화유적 답사, 바다를 생활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 체험을 해보는 갯벌체험, 어려운 난관 앞에서도 좌절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배우는 레펠강하와 바다 래프팅을 배우고 체험한다.
신청은 7월 20일까지며 방법은 홈페이지 www.pot0924.org를 통해 접수한다. 참가비는 5만원이다.
(032- 833-2010/2)
◇ 리더십과 어학을 동시에 - 인천YMCA청소년캠프
인천YMCA는 여름방학을 이용 2주간에 걸쳐 ‘청소년 리더십 해외 어학캠프’를 중국 칭타오에서 연다.
캠프에서는 영어 교육은 물론 중국어와 자원봉사활동, 문화체험활동, 특별활동 등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주요 세부 활동을 살펴보면 영어와 중국어 회화 교육과 시설물 보수 및 밭농사 지원, 환경미화, 벽화그리기 등이다.
또 봉사활동 외에도 소림 무술, 종이오리기와 접기의 중국전통 수공배우기, 요트배우기 등의 특별활동도 연다.
이밖에도 청도민속박물관, 청도해저세계, 용담수채 관광, 청도시내 관광, 경극관람 등의 문화체험도 할 예정이다.
기간은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13박 14이다. 대상은 초·중·고·대학생 이며 25시간의 봉사시간이 주어진다. 비용은 149만원.
이밖에도 7월 18일부터 26일까지는 청소년 대상 해외봉사도 마련한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빈민촌 공부방 지도와 지역시설 페인트칠, 현지 학생과 1일 소풍 및 청소년 문화교류 등을 한다.
(032- 431-8161)
◇ 가족과 함께 돌아보는 역사기행 - 경주에서 2일간
인천YMCA에서는 오는 8월 13일부터 14일까지 역사해설가와 함께 하는 ‘부모님이랑 신라 역사기행’을 연다. 돌아볼 곳은 경북 경주 유적지 일대다.
유적지답사는 대릉원, 첨성대, 분황사, 황룡사, 안압지, 불국사, 석굴암, 포석정지 등이며 신라역사과학관, 국립경주박물관 등 박물관 관람을 한다.
또 소원을 담은 등 만들기, 역사퀴즈 등 체험활동도 해본다. 대상은 20가정 40명이며 초등생을 둔 부모님이다.
(032- 431-8161)
◇ 청소년봉사캠프 - 인천대학교에서 3일간
인천YMCA에서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MBC 사랑의 열매 청소년봉사캠프’를 인천대학교에서 연다.
캠프기간동안에는 청소년봉사교육과 인천지역 시설 봉사활동과 공동체 활동도 함께 한다. 이밖에도 7월 29일부터 30일까지는 청소년수련회도 연다.
장소는 강화도이며 전통문화체험과 공동체훈련, 지구시민교육 등 청소년회원들이 참여한다.
(032- 431-8161)
◇ 간단히 다녀오는 하루 체험 캠프 - 성남아트센터, 외갓집, 전통염색하기
7월 23일에는 ‘모나리자의 비밀을 찾아라!’란 주제로 명화 속 과학체험을 경기도 성남아트센터와 토지주택박물관으로 다녀온다.
체험에서는 미술을 쉽게 이해하는 명화와 과학 이론을 융합한 관람을 할 예정이다. 또 점묘법과 색채, 착시, 대칭, 원근법 등을 배우고 우리나라 가옥의 역사 및 모습도 알아본다.
7월 30일에는 ‘야호! 신나는 외갓집체험 여름캠프’를 경기도 양평 외갓집체험마을로 다녀온다. 옥수수따기, 바디슬라이딩, 황토머드팩놀이, 달구지마당, 뗏목타기, 맨손으로 송어잡기, 퀴즈대회도 연다.
8월 20일은 ‘친환경 자연과 함께하는 천연염색체험’을 경기도 의왕시 청계염색장으로 다녀올 예정이다.
체험에서는 자연과 함께 살았던 조상의 지혜와 천연염색의 친환경, 미술 감각, 실용성 등을 배운다. 또 천연염색 홀치기 이론과 천연 방향제, 삼색떡 만들기, 들꽃 관찰도 한다.
( 032- 431-8161)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