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에듀에서 카이로봇을 수강하는 원호영(신목초등학교 5학년) 학생이 제8회 정보과학경시대회 로봇과학분야 밀어내기 프로그램에서 금상을 차지, 교육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밀어내기 프로그램은 한대의 소형 보행로봇이 상대편 로봇을 경기장 밖으로 완전히 밀어내면 승리하는 경기이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원호영군은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같이 공부한 6학년 선배들을 제치고 당당하게 금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로봇공학에 대한 공부를 계속해 훌륭한 과학자가 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호영 군은 이번 대회에 참여하면서 자신이 접하지 못한 다른 분야에 다양한 종류의 로봇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금상을 받은 자신감을 발판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밀어내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경험해보지 못한 다른 분야도 도전해 볼 계획이다.
정보과학경시대회는 성결대학교와 사단법인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주최한 대회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국제 경쟁력 있는 정보과학인력 양성을 목표로 로봇과학분야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되었다.
나눔에듀는 해법과학교실, 한자박사, 카이로봇 등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계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방문 학습지 전문 교육기관이다.
송정순 리포터 ilovesjsmor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