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아크로타워에 위치한 초밥가게아저씨. 점심시간이면 인근 회사 직원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요즘같이 웰빙 열풍을 타고 다이어트를 위해 이곳을 찾는다는 사람들은 저렴하고 메뉴가 다양한 이 집 음식을 추천했다. 광어, 새조개, 북방조개, 가리비, 새우, 한치 등으로 만든 아저씨네 모듬 초밥과 아저씨네 정식은 이 집의 인기 메뉴라고 한다. 초밥과 함께 롤스시, 튀김, 우동, 샐러드가 세트로 나오는 정식은 런치메뉴에는 할인이 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초밥은 종류가 무척 다양한데 모듬 초밥을 비롯해 활어초밥, 장어초밥, 연어초밥, 새우초밥, 유부초밥 등이 있으며 롤스시도 준비되어 있다. 캘리포니아롤, 스리이시롤, 연어롤, 새우튀김롤, 장어롤, 레인보우롤, 아보카드롤이 있는데 샐러드는 모든 롤에 제공된다. 식사 종류도 웬만한 일식집 메뉴는 다 포함되어 있다. 연인이나 가족들을 위해 준비된 세트메뉴도 있고 사시미요리도 가격대별로 있어 지갑이 얇은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다.
원래 초밥은 스시라고 하며 어패류를 염장하여 자연 발효시킨 것이라고 한다. 유래는 동남 아시아쪽에서 전해졌다고 하는데 어느 산 속에서 생선을 저장할 방법을 생각하다 쌀과 같은 곡물로 밥을 지어 함께 두었더니 자연 발효한 것이 초밥의 시초라고 한다. 이러한 조리법이 고대 중국에 전해졌고 이후 초밥은 크게 발전하여 생선뿐만 아니라 육류, 야채, 곤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료가 초밥에 사용되었다고 한다. 초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음료수나 술보다 오차나 녹차와 함께 먹으면 식감이 더해진다. 밥보다 생선 쪽을 간장에 찍어 먹되 입안을 상쾌하게 하기 위해 초생강이나 락교를 먹어두는 것도 좋다. 보통 먹는 순서는 기름기가 적은 것부터 많은 것, 담백한 것에서 진한 맛 순으로 옮기는 것이 맛있는 초밥을 먹는 방법이라고 한다.
메뉴:초밥 6000원∼1만2,900원, 정식 1만900원, 사시미 2만1900원∼3만5000원
위치: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91 평촌아크로타워 C-204
영업시간:오전10시∼오후9시
휴무일:문의
주차:가능
문의:031-478-7858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