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초등수학-이젠수학학원] “수학, 초등 때부터 기본개념 제대로 공부해야한다”
나만을 위한 주문형맞춤교재로 1:1맞춤학습…한 반 3명 이내로 구성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인 수학. 수학은 초등학교 때부터 고교 때까지 기본적으로 배우는 과목으로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는 것은 물론, 해마다 대학입시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과목이다. 최근에는 개정된 교과과정에 따라 학교시험에서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요하는 서술형평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어 수학의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다.
구미 형곡동의 초등전문 수학학원인 이젠수학학원 김동섭 원장은 “특히 초등수학은 중·고등 수학의 기초 내용을 담고 있어 체계적으로 실력을 쌓아두어야 중?고등 수학을 수월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다”며 초등수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0년을 배워도 방정식을 풀지 못한다?
“고등부 과학수업을 하면서 학원에서 6년씩 배웠다는 아이들이 수학을 너무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는 것을 많이 봤다”는 17여년 과학강의 경력의 김동섭 원장은 “과학의 경우 1년 6개월 정도만 열심히 공부하면 완벽하게 할 수 있는데 수학은 왜 10년 동안 배워도 곱셈이나 방정식을 제대로 풀지 못하는지 의문을 가지고 그 해답을 찾아보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대해 “초등학교 때부터 공부방식이 잘못되었다”며 “수학실력을 높이기보다는 학교시험만 대비하는 눈 가리고 아웅 식으로 공부를 해 왔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초등수학은 무엇보다 기초부터 개념을 정확하게 익혀야 한다. 수학을 하는 척만 하지 않고 제대로 된 교육을 해보자는 이유로 과학전공자인 김 원장이 수학전문 학원을 개원했다.
1:1 맞춤 학습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초등전문 수학학원인 이젠수학학원은 수학실력을 높이기 위해 오직 학생만을 위한 1:1 맞춤학습을 하고 있다. 이곳의 1:1맞춤학습은 차별화된 프로그램에 있다. 학생들마다 능력, 수준, 학습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교재 또한 각각 다르다.
예를 들면 같은 4학년이라도 어떤 학생은 3학년 때 제대로 익히지 못한 분수의 개념이 들어가 있기도 하고, 또 어떤 학생은 4학년 분수 단원의 심화문제가 들어가 있기도 하다. 이처럼 주문형맞춤교재는 단원별 난이도가 세분화 되어 있어 스스로 학습하는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학습결손을 관리하고 보충할 수 있어 학생들의 실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학교시험도 대비할 수 있다.
또 1개월에 1번씩 진행되는 평가분석프로그램으로 학습한 결과의 이력을 명확하게 분석하고 처방해 자신만의 맞춤교재를 구성한다. 교재 외에도 개인별 보충학습을 할 수 있도록 프린트 물도 제공하고 있다.
강사 1인이 3명이내로 관리
198.347m²(60여평)의 깔끔하고 쾌적하게 단장된 현대식 인테리어의 이젠수학학원은 수학전문 강사 5명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1일 7시간동안 강사 1명이 학생 15명을 관리하고 있다. 동시간대에는 한 반 학생 3명 이내로 구성되어 수업이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선생님의 일방적 수업이나 문제풀이만하는 수업을 지양하고 학생에게 풀이방법을 직접 설명하게 하고 개념을 이해하고 풀었는지 확인한다. 특히, 개념을 이해하지 않고 100문제를 푸는 것보다 1문제라도 정확하게 원리를 이해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처음 학원에 가면 반편성을 하기 위해 레벨테스트를 하는 다른 학원과 달리 이젠수학학원에서는 학생들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선생님을 배정한다. 수업은 주 5회 수업으로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2학기부터는 1주일에 1번씩 김 원장의 과학수업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54)458-3105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