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처럼 노출된 신체 부위의 여드름흉터는 사회생활에 있어 첫인상 등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스스로 심리적 위축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 등의 대표적인 치료로는 프락셀 제나 시술을 꼽을 수 있다. 프락셀 제나 시술은 타 레이저 박피와 달리 시술 후 딱지가 생기지 않아 사회생활을 하면서 치료할 수 있다.
또 모공보다 미세한 수천개의 구멍을 피부 표면에 고르게 뚫어주고 레이저 에너지가 미세한 표피를 통과해서 진피층 깊은 곳까지 전달되므로 피부의 겉과 속이 함께 개선되는 효과가 있으며, 프락셀 제나 시술시 피부 속 탄력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성장을 유도해 줌으로써 움푹 패인 흉터 부위를 고르게 매워 시술이 반복될수록 피부가 더 매끈해지게 된다. 진피층의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고 노화된 탄력섬유를 재생시켜 모공이 축소되고 피부탄력에 뛰어나게 변화한다. 치료 후에도 피부 표면의 열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딱지가 지지 않고 치료 후 붉음증이 오는 기간이 2-3일 정도로 짧은 편으로 편리하다. 그러나 2-3일의 붉은 얼굴도 허락하지 못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빠른 붉음증의 제거를 위해 에포렉스 케어를 통해 빠른 피부 재생과 붉음증이 오는 기간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프락셀 제나 시술은 이렇게 다년간 여드름 흉터 치료의 대표적인 시술로 인정받고 있지만 최근 여러 종의 유사 프락셔널 방식이라는 레이저들이 도입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혼란도 가중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또한 프락셀 제나 시술후 피부재생 후처치가 매우 중요함에도 비용절감의 이유로 생략하는 경우가 많아 붉음증이나 색소침착, 민감증의 불편함을 겪기도한다.
프락셀 제나 시술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둘째로 얼마만큼의 시간동안 시술을 꼼꼼하게 하는지를 확인해야한다. 프락셀 제나 시술시 소모되는 팁은 수입되는 고가의 소모품으로 최근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재생팁이라는 것으로 불법 시술하는 곳이 많다 하니 주의해야 한다. 둘째로는 프락셀 제나 시술시 팁의 소모량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간략하게 시술하고 있는 곳도 있다. 프락셀 제나 시술은 진피층에 충분한 에너지를 전달하여야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매뉴얼대로 6-8 pass를 정확히 시술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심한 여드름 흉터 치료시에는 프락셀 제나 시술과 함께 프리미엄 PRP 피부재생술을 병합 치료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시술흔적이 거의 나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
강남아이린 의원
강순영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