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가 급속도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고령층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많은 관련 사업이 번성하고 있고, 고령층 본인들도 투자에 인색하지 않습니다.
고령층이 여러 가지 항노화 방지에 대한 치료를 망설임 없이 선택하는 이유는 그들의 안정적인 경제적인 여유도 한 가지 이유이지만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시술 방법이 간편하고, 매체를 통해 손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이유에 해당될 것입니다.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의 희망이며 특히 갱년기를 맞이하는 연령층에서는 매우 큰 관심사입니다.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보편화된 치료법은 호르몬 요법입니다. 매년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본인에게 알맞은 호르몬을 선택해서 복용하면 안면홍조, 가슴두근거림, 식은 땀 등을 보이는 갱년기 증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고령인구가 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항노화에 대한 욕구 역시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피부에 생기는 주름을 비롯해 갱년기 치료로 일본에서 처음 만들어져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태반주사가 국내에서도 도입되어 인기리에 시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태반주사는 성호르몬 수치가 떨어지면서 생기는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는 것뿐 아니라 간 기능이 떨어져 고민하는 남성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태반은 태아의 발육, 성장에 필요한 생리기능 및 조정기능을 가지고 있어 의학적으로 각종 질병에 대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태반이 피부에 작용하면 피부노화를 늦추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고 진피조직의 기능을 향상시켜 미백과 보습 효과가 뛰어나며 동시에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시켜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현대인의 질환의 90%가 활성화 산소와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 태반은 활성화산소를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 연예인과 같은 특수층에서만 가능한 일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희망사항이므로 활기찬 노후를 만들기 위하여 이런 정보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지요!
우성애산부인과의원 우성애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