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 ''바이오톤''으로 수험생 집중력과 체력 향상을 동시에
고3의 필수 전략… 집중력과 체력 기르기
폴렌엑스, 로열젤리, 맥아유, 벌꿀 등 생약 성분 일반의약품
''4당5락''이라는 말이 있다. 하루 네 시간 자면서 공부하면 대학 입학에 성공하고 다섯 시간 자면서 공부하면 대입에 실패한다는 말이다. 하지만 하루 이틀도 아니고 그렇게 지내면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이고 오히려 학습능률도 떨어진다. 그렇다면 잘 만큼 자고도 성적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교육전문가들은 일정한 수면시간을 유지하면서 정해진 시간에 집중력 있게 공부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한다.
이번 기회에 집중력과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조아제약의 바이오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학업성적과 집중력은 정비례 관계
조아제약은 2008년 9월 12일부터 11월 7일까지 서울에 거주하고 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35세부터 50대까지 주부 2,053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학업성적과 집중력의 관계에 대한 설문을 실시했다. 그 결과 53.8%가 ''그렇다''고 긍정했으며, 32.2%가 ''매우 그렇다''고 강한 긍정의 의사를 나타냈다. 이결과는 보면 대부분의 학부모가 공부를 잘하려면 집중력이 높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그러나 학부모 입장에서 보면 집중력을 높이려고 자녀에게 향정신성 의약품을 먹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체력을 기르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집중력향상과 전신회복에 도움
국내 유일의 집중력 향상 일반의약품인 바이오톤에는 폴렌엑스, 로열젤리, 맥아유, 벌꿀 등이 들어있어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체력을 증진시킨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 안전청에서 집중력 향상의 효능과 효과를 허가 받은 제품"이라고 강조한다.
이 제품의 주성분 중의 하나인 폴렌엑스는 다양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효소와 보효소 등 각종 영양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체력을 증진시킨다. 두뇌성장에 필수적인 레시틴과 루신을 비롯해 뇌에서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는 글루탐산이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을 높여준다.
로열젤리는 에너지 공급과 혈류작용을 상승시켜 자율신경을 활성화시켜 주며, 뇌세포로의 정보 전달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맥아유는 생체 활성이 높은 천연토코페롤의 보고로, 근육기능 개선, 기초대사 증진, 지구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물질인 옥타코사놀이 함유되어있다.
게다가 피로회복의 에너지원인 벌꿀은 체내로 섭취 후에 분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주로 근세포에서 연소해, 체내로 이용되므로 빠르게 피로를 회복시켜준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네 가지 생약 성분들은 복합 상승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체력소모와 두뇌활동량이 많은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전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며 "이 외에도 혈액순환의 개선이나 심장 및 순환 기능의 강화, 노인성 소모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설명한다.
수험생의 동반자
최근 언론을 통해 바이오톤은''고시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약''으로 발표되면서 수험생들과 고시생들이 많이 복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지난해 대한약사회에서 발간하는 약사공론(6월 10일자)과 한국경제신문(6월 24일자) 기사에 따르면 노량진과 신림지역 등 고시촌에 위치한 약국들을 대상으로 한''고시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약'' 조사에서 ''바이오톤''이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조아제약이 자체 조사한 결과에서도 고시촌이나 수험생 밀집지역에 위치한 약국의 바이오톤 판매가 다른 지역보다 월등히 높다고 나타났다. 특히 생활수준이 높고 교육열이 높은 강남 지역과, 고시촌이 밀집해 있는 지역에서 높이 나타났다.
대치동에 사는 이현선(49세)씨는 신림동 고시촌에서 고시준비를 하는 조카가 집중력을 키우려고 바이오톤을 먹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고3 딸에게도 먹이고 있다. "다른 보약이나 영양식품에 비해 이 제품은 성분을 확실히 아는 생약이라 별 걱정 없이 먹인다"고 이씨는 말했다.
바이오톤은 액체로 된 제품으로 앰플과 휴대나 복용이 간편한 포(파우치) 형태로 시판되고 있다. 이 제품은 건강식품이 아닌 의약품이므로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병원의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다.
복용연령은 15세 이상으로 하루에 한 번만 먹으면 되는데 가급적이면 아침에 공복상태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문의: 080-988-8888
이희수리포터 naheesoo@dreamwiz.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