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체험활동을 통한 영어학습프로젝트 부산 글로벌빌리지 BGV주니어기자단
꿈을 향해 한 발 다가서는 BGV Junior Reporters
지금의 시대는 장래희망을 막연히 ''되고 싶다''라고 꿈만 꾸기에는 그 꿈을 이루기가 너무 힘들다. 성적만 좋다고, 대학만 잘 간다고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이 아니라 그 꿈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야만 한다.
부산 글로벌빌리지의 ''BGV 주니어 기자단''은 부산시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기자단 체험 활동을 통한 영어 학습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어에 흥미를 높이며 다양한 기자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는 활동이다.
현재 2기가 활동하고 있고, 매 학기마다 새로운 기수를 모집한다.
BGV주니어기자단 2기는 지난 2월 23일 부산시 초`중학생 100여명, 학부모님들과 함께 발대식을 가지고 활동을 시작하였다.
발대식에서는 기자단의 앞으로의 활동내역 및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알리는 시간을 가지고, 기자단 학생들의 취재후기 발표, 임명장 수여식, BGV 주니어 기자단장 대표의 인사말, 기자단 학생들의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기자체험으로 꿈에 한발 가까이 다가가
부산 글로벌빌리지의 ''BGV 주니어 기자단''은 부산시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제 기자처럼 기사를 작성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직접적으로 진행해보며 체험하고, 지역 방송 매체를 활용한 학생영어방송 프로그램 참여로 영어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여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자단 체험 활동을 통한 영어 학습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부산시의 ‘영어 공교육의 활성화, 사교육비 절감, 21세기 글로벌인재 양성’이라는 공익성과 공공성이라는 목적 하에 운영되고 부산시 초`중학생 350여명, 100여개의 학교가 가입되어 있다.
‘BGV 주니어 기자단’은 영어에 흥미를 가지고 기자활동에 관심 있는 초, 중학생이면 누구나 학교장 추천을 받아 정기자`아나운서`리포터가 될 수 있고, 학교 대표고기자단으로서 활동하며 스스로 학습법을 익히고, 전문적인 기자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다양한 기자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BGV 주니어기자단은 BGV JUNIOR NEWS라는 인터넷 신문 (www.bgvjrnews.co.kr)과 오프라인 신문을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학교방송이나 기획 취재 프로그램의 제작과 진행에 참여하고, 최종적인 발표 및 대회의 성격을 가지는 행사인 기자단 페스티벌, 기자단 영어 대회 프로그램 국제교류, 해외탐방, 정기적인 기자단 모임 등의 창의적 체험활동 기회가 부여되고, 다양한 체험 활동 사항은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한 개개인의 포토폴리오와 스펙관리 지원 프로그램으로 편성, 제공할 계획이다. BGV 주니어 기자단 웹사이트(www.bgvjrnews.co.kr)에 본인이 작성한 영어 기사와 에세이에 대한 첨삭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BGV 주니어 기자단’은 21세기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 부산시 전역의 모든 초, 중학교 학생들에게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지향하는데 있어, 자신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 학생의, 학생에 의한, 학생을 위한 ”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