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양포동(동장 배재영)은 탄소 제로 도시에 걸맞은 명품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의 주민 참여율을 높이고자 지역 각 아파트 자치회장들이 함께한 가운데 탄소포인트 가입 홍보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특히 올해 새로 시행된 ‘탄소포인트 단체가입’제도는 아파트가 한번 가입해놓으면 해당 아파트주민은 자동으로 탄소포인트제에 가입이 되어 많은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적립된 포인트는 아파트앞으로 지급이 되어 아파트 자치회에는 큰 메리트가 아닐 수 없다.
각 자치회장들은 대부분의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이 크게 피부에 와 닿지 않아 개인 가입률이 낮은 상황에서 단체가입을 통해 실질적으로 혜택이 돌아가면 더 많은 사람들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것이라며, 주민들과 회의를 통해 탄소포인트 단체가입 및 탄소제로운동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배재영 양포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들을 대표하여 일선에서 늘 고생하며 동 행정에 적극 협조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 더욱 지역민의 뜻을 귀담아들을 것을 약속했다.☏054-471-6182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