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강남구는 ''강남구립국제교육원''에서 지난 한 해 동안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회원 중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23명을 엄선해 총 3,5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강남구는 목표대학을 미리 정한 후 성과도를 평가하는 ''대학합격부문''에 12명을, 학업성취도 등을 평가하는 ''성적우수부문''에 11명을 선발해 학생 1인당 20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은 전액 ''강남인강'' 교재 제작을 맡은 출판사에서 후원했다.
이에 앞서 강남구는 지난 1월 ''강남인강''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을 통해 응모한 268명중에서 영역별 ''강남인강'' 강사진 등으로 구성된 ''장학생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여자를 선정했다.
특히 이날 ''대학합격부문''에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게 될 부산 동래구의 ''신영욱 ''군은 자신이 직접 쓴 ''합격 스토리''에서 중학생 때부터 ''강남인강''으로 꾸준히 공부하며 익힌 자기주도학습 습관 덕분에 ''카이스트''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또 수여자 중에 3년 내내 ''강남인강''으로만 공부해 ''서울대학교''에 합격한 강원도 산골소녀 ''서혜린'' 양도 눈에 띄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