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4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관에서는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한 ‘청소년 학력향상을 위한 학부모 연수’가 진행됐다.
인하대학교 탁수연 교수가 강사로 나선 이번 학부모 연수의 주제는 대한민국 모든 학부모들의 공통된 바람인 ‘자녀의 학력향상’. 아이들의 학력향상을 위한 심리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탁 교수는 “아이들의 학력향상을 위해서는 여러 지원이 필요하지만 그중 가장 중요하고도 기본이 되는 부분은 정서적인 지원”이라며 특히 “사춘기 아이들에게는 냉정한 비판이 아닌 인정과 격려, 공감, 이해, 따뜻한 관심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연수에 참가한 정숙경 씨는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성적, 생활습관, 친구관계 등 사사건건 부딪치는 일이 많아 고민이 많았다”면서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고 올바른 대응과 그렇지 못한 대응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줘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만족을 표했다.
한편 보다 더 자세한 자료는 인천시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파일로 수록돼 있다. 자료는 애니 플래시 형태로 학업 성장 버릇/습관 일상생활 등 20여 가지 상황별 올바른 대처법을 제시한다.
문의: 880-0724 / www.ienet.re.kr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