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머리 손질로 푸석해진 머릿결. 부스스한 머리 모양으로 외출을 할 수는 없고 다시 펌이나 염색을 하기엔 머릿결이 더 망가질까 염려다. 이럴 때 스타일도 살리고 모발 건강도 살릴 수 있는 곳 없을까? 천연 재료로 건강한 모발을 지켜주는 ‘모던앤네이처(MODERN&NATURE)’가 최근 롯데시네마 3층에 문을 열었다.
●자연소재로 아늑한 분위기 살린 ‘모던앤네이처’
‘모던앤네이처’ 안미화 원장은 “건강과 편안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특히 고재와 자작나무를 이용해 습기를 조절하고 음이온과 자일리톨이 발산 되도록 했습니다. 또한 개인 공간을 넓게 만들어 편안하게 쉬면서 머리 손질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왔을 경우 자신들만의 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가족실도 따로 마련했습니다. 머리손질을 하는 이 시간도 문화를 즐기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한다.
''모던앤네이처‘는 가족실뿐만 아니라 넉넉하고 안락한 샴푸 존, 흡연실, 2개의 대기실, 식당 등 다양한 공간으로 편안하게 쉬면서 머리 손질을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했다. 특히 바닥의 타일을 걷어내 서있는 동안 발을 편안하게 했으며 샴푸하는 동안 ’벤 티지 팩‘과 목 마사지를 할 수 있도록 따뜻한 수건이 항상 마련돼 있다. 화장품 냉장고도 비치되어 있어 건조한 얼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머리손질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샴푸 존을 구분하는 벽은 특별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물만 뿌려주면 실내의 습기 조절이 자연적으로 돼 언제나 상쾌한 공간을 만든다.
또 하나 특징이 있다면 ‘모던앤네이처’에는 텔레비전이나 컴퓨터가 없다. 기계에서 발사되는 전자파를 최대한 줄이고 조용히 독서할 수 있도록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150여 평의 초대형 헤어숍인 ‘모던앤네이처’는 자연과 함께 하는 공간이다.
●건강을 생각하는 천연재료로
모발과 두피의 손상 원인은 단백질 변성 때문이다. 모발과 두피는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데 단백질이 변성되면서 머릿결이 푸석해지고 두피의 건조 및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천연 식물을 사용해 만든 아쥬반 제품은 단백질 변성이 일어나지 않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들어 준다. ‘모던앤네이처’는 아쥬반 제품으로 샴푸와 트린트먼트를 해주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을 지켜준다.
펌이나 염색을 할 때 50년 전통의 일본에서 직수입한 ‘넘버쓰리코리아’ 제품을 사용한다. 강남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펌이나 염색으로 손상되기 쉬운 머릿결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자연스러움을 살려주는 효과를 준다.
안미화 원장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재료비용이 많이 들어요. 그래도 건강을 생각해 천연재료를 사용하죠. 샴푸하는 동안 얼굴에 벤 티지 팩을 서비스 합니다. 목에는 따뜻한 수건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죠. 뿐만 아니라 사이버 기계로 머릿결을 윤기 나게 클리닉하죠”라며 “고객이 건강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경썼어요”라고 한다.
●화려한 경력의 디자이너들이 현대적 스타일 만들어
20여 명의 직원이 함께 움직이는 ‘모던 앤 네이처’는 최고의 서비스를 위해 경주호텔학과 교수를 초빙해 직접 서비스 교육을 받기도 했다.
현대적인 감각의 스타일을 선보일 디자이너들의 실력도 만만치 않다. J팀장(35)은 20여 년의 경력과 웰라 교육 강사를 역임한 실력파이다. 전홍신 팀장(34) 역시 13년의 경력에 1999년 대전시장배 미용대회 컷 부분 장려, 2007년 제천시장배미용대회 크리에이티브 대상, 2007년 충북도지사 미용대회 크리에이티브 금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스텝부터 디자이너들까지 모두 한마음으로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는 ‘모던 앤 네이처’는 먼저 사람을 생각한다.
문의 : 766-7733
신효재 리포터 hoyjae@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