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에서는 학생들의 자율적인 체육 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학교 스포츠클럽을 확대 운영한다.
학교 스포츠클럽 종목 다양화를 통해 학생들의 운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체력을 증진해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영위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스포츠클럽 등록 대상이 현행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에서,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로 확대된다. 강원도교육청은 학교 스포츠클럽 학생 가입율을 2011년 35%, 2015년까지 전체 학생의 5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참고로 2009년도 학교스포츠클럽 가입율은 27.8%이며, 2010년도에는 32.0%로 약 4% 정도 증가했다.
연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강원학생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현행 축구 농구 배드민턴 국민건강체조 소프트볼 단체줄넘기 6종목에서, 운동량이 많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초등학교 음악줄넘기와 중학교 플로어볼 2종목을 확대하여 총 8종목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참가 인원도 1620명에서 1960명으로 340명 증원할 예정이다.
교직원의 스포츠클럽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기존 교직원 테니스대회에 이어, 교직원들이 가장 많이 즐기고 있는 배드민턴 종목을 선택하여 제1회 교육감기 교직원배드민턴대회를 신설하여 12월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학교스포츠클럽과 기존 동호인 생활체육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과 지역동호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또한 종합형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지역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주체가 되어 지역간, 학교간의 스포츠클럽 교류를 적극 권장하기로 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