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지성이 결합된 체험 전시관,‘머리가 좋아지는 IQ박물관 김해특별전’이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설연휴 2/2(수), 2/3(목) 휴관) 열리고 있다. 인간의 지혜(Intelligence)를 테마로 한 체험 전시 ‘IQ박물관 김해특별전’은 인류 지혜의 역사를 엿보고, 퍼즐·블록·게임·토이 등 지능 발전과 관련된 전시물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독특한 콘셉트의 6개 테마관을 하나하나 체험하는 동안 지혜는 쑥쑥 재미는 듬뿍! 겨울방학추억 만들기로 안성맞춤이다. 신체지능을 높이는 별난탈것놀이터 및 기발한 엉뚱황당발명전 체험은 전 세계 40개국에서 수집된 고대 유물을 통해 인간의 두뇌 사용의 증거를 눈으로 확인하게 한다. 그 외 악마의 퍼즐이라 불리는 거북 모양 퍼즐, 하노이의 탑 등 5,000여 점의 독특한 전시물들이 지적 호기심을 자극한다.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인 중세의 앤틱 퍼즐 직소퍼즐 등 희귀한 퍼즐까지도 마음껏 즐기도록 한 퍼즐존, 상상력을 표현하는 블록존, 체스, 큐브, 스도쿠, 구슬퍼즐, 도미노게임이 있는 게임존 등 기상천외한 아이템들이 지혜와 흥미로 흠뻑 빠져들게 한다. 알찬 테마의 IQ박물관에서 올 겨울 지혜의 여행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관람요금 : 소인(유아,초등) 12,000원 / 대인(중고이상) 10,000원 / 단체(20인이상별도문의)
문의 1544-9022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