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참여율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외부강사 성과급제를 운영한다.
방과후 강사 성과급제는 학생 개인 수준의 목표를 설정한 후, 일정 기간 수강한 후 목표 도달 정도를 평가해 도달 정도에 따라 외부강사에게 일정 금액의 성과급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각 학교에서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중 학생수준 보장 및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에서 90% 이상 획득한 강사를 선정한 후, 각 학교 강사 성과급선정위원회에서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해오고 있다.
2010년에는 인천지역 초?중학교 중 총 24학교 54명의 강사를 대상으로 만족도 및 목표 도달 정도를 평가한 결과 24명의 외부 강사가 성과급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대상 강사는 35만원의 성과금과 함께 소속 학교장의 우수 강사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강사는 초등학교 20명, 중학교 4명이 영예의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인동초에서는 유일하게 3명의 외부강사가 학생 수준 보장제 우수강사로 선정되었다.
또한, 축현초에 근무하고 있는 김민영 강사는 방송댄스부를 학생 개개인의 선호와 능력에 맞는 맞춤형 활동으로 전개하여, 수요자 만족도뿐만 아니라 학생 수준 보장 목표 정도에서도 각각 100%의 평가점을 받았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