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체험학습 여기서
겨울 방학 체험학습 미리 신청하세요
유적발굴체험, 그림책 속 만들기 여행, 경제특강, 프로그램 풍성
< 검단선사박물관 - 박물관과 친해지기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발굴체험교실''고고학 올림픽''은 어린이들이 발굴 과정을 체험해 보고, 유물 복원에 참여함으로써 선사시대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직접 발굴 . 복원한 토기를 가져갈 수도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이다.
또 ''천연비누로 만나는 선사시대''는 검단선사박물관의 대표 유물을 천연비누로 만들어보면서 선사시대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획 교육프로그램이다.
선생님과 함께 전시실을 투어하면서 선사시대 유물을 감상하고, 감상한 유물을 천연재료를 활용해 비누로 만들어 본다. 특히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선사시대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계기이다.
참가대상은 6, 7세 및 초등학교 1, 2학년이다. 박물관 소재는 서구 원당동이다.
(440-6790, sunsa.incheon.go.kr)
< 미추홀도서관 - 신나는 겨울방학 특강
미추홀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이용 흥미를 이끌기 위해 다채로운 강좌를 마련했다. 오는 2011년 1월 한 달간 초등학교 1~6학년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을 연다.
겨울방학 특강은 동화책을 읽고 북아트, 요리 등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하는 ''그림책 속 만들기 여행'', 우리나라를 빛낸 영웅, 문화유산, 전통놀이 등 우리의 것을 신문 속에서 찾아 재미있는 활동을 해보는 ''신문 속에서 만난 우리'', 주제의 교과내용과 연계해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보는 ''교과서와 친한 나만의 책'', 체험교실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는 ''독서교실'', 경제와 금융개념을 배워보는 ''경제와 친해져 볼까?''마인드 맵을 통해 독서 후 정리법과 노트필기 방법, 창의적 글쓰기를 배워보는 ''책, 지도로 그리자''등 6개 강좌이다.
시기는 2011년 1월 3일부터 1월 28일까지며 수강료는 무료, 인원은 각 강좌별 20명씩이다.
(440-6663)
< 주안도서관 - 3세대 도서관학당
주안도서관에서는 2011년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학습 프로그램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1월 3일부터 21일까지이다. 먼저 1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50분까지 주안도서관 특색 방학 프로그램인''3세대 배움터 도서관 학당''을 운영한다.
초등학생과 부모님, 어르신이 함께 하는 서예, 사자소학 프로그램과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친환경적인 만들기 작업을 하는 생태교실 수업 등이다.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은 2시부터 4시까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하모니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과 자녀들이 함께 하모니카의 기본 연주법을 익혀 다양한 곡들을 연주할 수 있게 배운다. 접수는 12월 29일까지이다.
(450-9125, www. ijuanlib.or.kr)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