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수많은 술자리
거래처, 동창, 고향 모임, 가족 모임 등 수없이 쏟아지는 술잔들. 하루에 세 건도 겹치기 하는 당신. 그 앞에서 남자의 위장과 간은 녹초로 케이오된다.
늘 좋은 모임이지만 어김없이 다음날 아침이면 후회~ 아 조금만 덜 먹을걸. 내가 어제 무슨 실수를 했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 혹시 상사한테 반말을 했나? 이 얼굴에 멍은 뭐지? 옆에 앉은 여자한테 혹시 성추행이라도 한건 아닐까? 어제 일이 전혀 생각도 안 나고. 친구한테 전화해서 어제 어떻게 된거냐고 물어 봤더니 대답이 아주 싸늘하다. 아이구~ 공포특급이 따로 없다. 구태여 아침바람 탓이 아니더라도 등골이 싸늘하다.
이런 분이라면 당신의 간을 너무 지치게 한 건 아닐지, 그리고 간에 좋은걸 보충해 주지도 않은 채 계속 부려만 먹은 건 아닌지 정말 생각해 보셔야할 것 같다. 술에는 장사가 없는 법이라지 않는가. 이럴 때 간을 살리는 명약 헛개나무 열매를 드셔 보시라.
헛개나무가 있는 집은 술이 안 된다고 한다. 그만큼 알코올을 다 분해해주는 약성이 있다는 이야기도 될 터이다.
헛개열매의 효능을 살펴보면 지방간, 간기능 개선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또한 헛개나무 열매엑기스는 체내에 있는 알코올을 효과적으로 신속하게 분해 시켜주어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또한 소변을 원활하게 해주고 장을 자극하여 대변을 원활하게 하고 숙변을 제거해 주어 변비에도 효능이 있고 피로를 회복해주는 효능이 있다.
헛개나무나 열매는 근육을 풀어주고 경락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쌓인 피로를 빠르게 풀어 준다.
본인이 건강원에서 직접 달여 본 결과, 헛개열매가 나무보다는 약성이 아주 뛰어난 것을 알수 있었다. 자연산 헛개나무 열매를 넉넉히 넣고 간에 좋다는 약재 인진쑥, 칡, 벌나무를 같이 넣고 달여 드시면 그동안 고생시킨 간세포가 파릇파릇하게 피어나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다. 하지만 금년에는 태풍 때문에 헛개나무 열매들이 많이 떨어져 자연산을 구하기가 쉽지않다.
단, 복용 시 주의할 점은 효과가 아주 좋다 보니 헛개열매 엑기스를 드시면 간 기능이 좋아져 술을 보통 때처럼 마셔도 정신도 말짱하고 많이 취하지를 않는다. 이렇다고 또다시 취할 때까지 먹는 것은 간을 더욱 더 혹사시키는 것이다.
보통 때처럼만 마시게 되면 간도 회복되고 아침에 숙취도 없고 취해서 정신줄 놓을 일도
없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연말 수많은 송년회자리에서 술을 조금 줄이시고 그동안 무리한 간에 좋은 헛개열매 엑기스를 마시고 활기있고 숙취없는 내일을 맞으시기 바란다.
다가오는 2011년 파이팅!
약초연구가
자연산 약초건강원 원장 이기태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