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초등 4학년 대상 겨울독서교실
창원시립도서관(관장 안현희)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2011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내년 1월 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또래친구들과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독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함으로써 책읽기의 즐거움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도서관에서 떠나는 세계탐험>을 주제로「내가 만든 지구본이야기, NIE로 떠나는 아시아문화기행, 유럽문화기행」을 비롯해 「생각 깊은 내가 되는 생활문쓰기, 나만의 독서달력 만들기, POP로 꾸미는 여행일기」등. 다채로운 독후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세계탐험이라는 큰 주제 속에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배움으로써 세계역사 및 문화 이해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겨울독서교실 기간 동안 다양한 우수도서 200여권을 선정해 독서교실 참가 학생들이 우선 열람토록하며, 독서록을 무료 제공해 작성법과 글 쓰는 즐거움을 줄 방침이다.
우수참가자는 시상품을, 독서교실 수료 학생 모두는 참가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겨울독서교실은 2011년 1월 3일부터 1월 7일까지 5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관내 초등학교 4학년 4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면 12월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선착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225-7358)로 문의하면 된다.
진해 기적의도서관-7 번째 생일 축하 행사
진해기적의 도서관( )이 18일(토) 7번째 생일을 맞아 글쓰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당일 도서관 방문자에게는 생일 떡도 나누어 준다.
원화전시-‘세밀화로 보는 꽃과 나비’
7일부터 31일까지 권혁도의 ‘세밀화로 보는 꽃과 나비’ 속의 세밀화를 원화로 만날 수 있다.
쿠킹클레이 체험
개관 7주년을 기념하는 생일 축하 케이크모양의 쿠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시간이다.
어린이 글쓰기 대회
개관 7주년을 기념 초등학생(전학년) 글쓰기 대회가 18일(토) 오후 2시 진행된다. 주제는 당일 2시 공개하며 참가자에겐 선물도 있다.
사랑의 도서 판매전
18일(토) 오후 3시부터 700여권의 도서와 함께 내가 읽을 책을 직접 고르고 구입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산도서관-겨울프로그램과 함께 알찬 방학을
마산도서관(관장 정소용)은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월 4일부터 28일까지 5개 수업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12월 16일부터 28일까지 홈페이지 및 방문신청을 통해 하면 된다. 예비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1학년 2학년 교과서 속에 나오는 동화를 미리 만나 동화활동을 재미있게 진행하는 ▲‘미리 만나는 교과서 동화’가 운영된다. 초등 1~6학년 대상으로 ▲‘으뜸과학교실’이, 초등 3~4학년 대상으로는 ▲‘멋진 일기 글쓰기 지도’가 초등3~6학년대상으로 ▲‘창의역사교실’을, 초등 전 학년 대상으로 ▲‘솜씨짱 북아트’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준비 돼 있다. 기타 마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asanlib.or.kr) 또는 일반자료실로(241-930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