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는 업무나 동호회 등 각종 모임이 넘쳐나는 기간이다. 하지만 매일 술에 지치고 피곤한 모습만을 가족에게 보여준다면 당신은 빵점 가장. 이럴 때일수록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시간이 필요하다. 물론 집에서 엄마가 정성 가득 차려낸 음식이 가장 좋을 것. 하지만 모처럼 가족들의 오붓한 외식은 어떨까? 그를 위한 장소를 소개한다.
성원게장
연말 예약 가족에게는 과일디저트 제공
천안 신부동 파출소 뒤편 골목 자그만 2층 주택의 성원게장은 싱싱한 간장게장(2만5000원)과 꽃게탕을 전문으로 한다.
상차림은 된장찌개와 방금 손으로 버무려 물기를 머금고 있는 나물무침, 그리고 싱싱한 굴과 국산 녹두만을 사용해서 만들었다는 녹두빈대떡, 사각거리는 오이김치 등 15가지의 밑반찬이 가득하다. 보는 것만으로 입 안 가득 군침이 돌았다.
밑반찬은 계절에 따라 제철 나물을 사용하는 등 차이가 나지만 가짓수는 일정하다. 더구나 메인요리인 간장게장은 적당한 크기에 알이 실하게 들어있고 무엇보다 싱싱하여 왜 간장게장이 밥도둑인지 알게 한다.
간장게장에 사용하는 꽃게는 매년 5월 박성은 사장이 서산에 직접 가서 구입하는 크기와 선도가 좋은 살찌고 알이 가득한 암꽃게다. 1년 동안 사용할 양을 한꺼번에 구입 전용 냉동고에서 급속 냉동 보관하였다가 매일 필요한 양만큼만 해동하여 간장게장을 만든다.
4인~10인용 방이 5개 있어 가족모임에 적당하고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는 큰 불편이 없다. 연말에는 예약을 한 가족에게 과일디저트가 제공된다.
신부동 파출소 뒤편 골목. 041-564-0303
송정
어린이 놀이방이 있어 편하게 식사해요
소나무와 사람이 머무르는 곳이라는 예쁜 이름을 가진 음식점으로 다양한 고기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2층은 돼지갈비가 주 메뉴이고 3층은 생 소고기가 주 메뉴이며 4층은 한우명품관으로 질 좋은 한우고기를 맛볼 수 있다.
1층에는 만남의 방이 있는데 소나무로 만든 의자가 이채롭다. 4층에는 4~28명까지 수용가능한 방이 9개 있고 2층에는 어린이 놀이방이 있어 어린이들을 동반한 가족, 주부들이 식사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가족이나 단체예약 시 차량을 지원해주고 생일모임이면 미역국과 잡채, 나물이 제공된다. 주차장도 넉넉해 불편함이 없다.
동서대로에서 주공 6단지 맞은편 골목 성정중학교 방향으로 직진. 041-557-0999
로얄웨딩홀 뷔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식이 가득
뷔페는 일정 금액만 지불하면 다양한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족모임이나 회식자리로 괜찮은 곳이다. 로얄웨딩홀 뷔페는 120여 가지 세계 각국의 요리와 30여종의 즉석 조리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각종 샐러드와 Cold Food와 한식요리, HOT Food, 디저트가 있으며 즉석코너에는 구이코너와 회, 초밥코너, 롤 코너, 튀김코너, 면 코너 등이 있다.
가격은 대인 24000원이며 소인(7-11세)은 12000원이다. 연회석이 550석과 450석 두 곳이 있어 대규모 모임도 가능하다. 또 소규모 홈파티나 기업체의 대형행사 등을 로얄Catering전담팀이 행사의 기획이나 연출, 진행까지 상담하여준다.
30명 이상이면 출장 뷔페가 가능하다 종류로는 뷔페파티, 칵테일파티. 다과 파티 등이 있다.
두정역에서 두정동쪽으로 내려가는 왼쪽 센터하임빌딩 2층. 041-621-0099
까치 복집
겨울이 제철인 복어를 더욱 맛있게
주 메뉴는 시원하고 담백한 ‘참복 샤브샤브’와 ‘복 지리’. ‘참복 샤브샤브’는 특별히 요리 과정에서 손실되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시키고자 정성 들여 개발했다. 복어 뼈로 끓여낸 시원한 국물에 살짝 데친 복어 살을 싱싱하고 푸릇푸릇한 미나리와 함께 먹으면 "복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말 답게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 맛과 복어의 참 맛이 가슴 속 깊은 곳까지 전달된다.
콩나물과 미나리를 수북하게 넣고 맑게 끓여주는 ‘복 지리’는 시원하게 시작해서 살짝 쏘며 혀끝을 마무리하는 국물 맛이 일품이다. 복불 탕이라고 하는 복 불고기는 까치 복집에서 개발한 이 집만의 메뉴로서 특허권까지 소유하고 있다. 쪽파와 표고, 양송이, 느타리, 팽이버섯, 미나리와 죽순을 총총 썰어 널고 얇게 저민 복의 살을 양념해 철판에 구워주는 복 불고기는 향긋한 야채향이 살짝 배어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해 씹히는 맛이 가히 환상이다.
가족모임 방이 9개 있고 70명까지 수용하는 방도 있다. 하종률 대표가 가족식사로 추천하는 메뉴는 까치복집세트메뉴로 35000원/인으로 다양한 복요리를 즐길 수 있다.
백석동 유관순체육관 앞. 041-551-1258
조명옥 리포터 mojo71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