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화장의 선두주자, 수(秀)뷰티아카데미
민낯도 민낯 나름, 秀뷰티아카데미에서 자연스런 아름다움에 빠져봐~
천연색소와 정교한 기법의 시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전문가 양성
눈썹이 없어 아름다운 여성은 ‘모나리자뿐’이라는 여성들의 항변은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 화장기 없는 민낯을 차마 보여줄 수가 없어 남편보다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난다는 우스갯소리가 마음 한구석 씁쓸함으로 남는다. 이쯤 되면 반영구화장에 관심이 쏠리지만, 부작용, 통증 등 한두 가지 걸리는 게 아니다. 이제는 수(秀)뷰티아카데미를 만나보자. 수준 높은 시술과 체계적인 전문가양성과정까지, 빼어난 비결로 반영구화장이 새롭게 조명된다.
빼어날 수. 숙련된 기술로 만족도 높은 시술 이뤄져
그 옛날 우리네 어머니들의 새카만 눈썹에 대한 기억이 깊게 각인되어 온 탓일까, 문신을 반영구화장과 혼동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반영구화장(Semi-permanent make-up)은 말 그대로 반(反) 영구적인 메이크업이다. 한번 하면 평생 지워지지 않는 문신과는 달리 효과가 3~5년 정도만 지속될 뿐만 아니라 천연색소의 사용, 정교한 기법으로 자연스런 눈썹·아이라인·입술라인·속눈썹을 만들어 준다.
“3dnt라는 입체내추럴테크닉기법은 헤어라인 반영구화장에도 활용되고 있다. 두피의 표피층에 한올한올 머리카락 같은 선을 그려 넣어 숱이 많아보이게 만드는데, 수술 대비 통증, 비용 면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수(秀)뷰티아카데미 김지영 원장은 덧붙였다. 넓은 이마, M자 헤어라인, 탈모 등 평소 헤어에 적잖은 고민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시술 후 사는 게 즐거워졌다’는 후기를 남길 정도다. 리터치 후의 자연스런 라인에 만족한다는 체험담도 만날 수 있다. “시술 후 4~5일이면 새 살이 돋아나고, 표피층에 침착되어 있던 색소도 일부 떨어져나갑니다. 그 상태에서 새 살 위에 다시 색을 입히는 리터치를 함으로써 더 곱고 볼륨감 있는 자연스런 눈썹, 아이라인 등이 만들어지죠.” 물론 이렇게 되려면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토대로 한 숙련된 기술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김원장은 강조했다. 오랜 문신 경력을 내세우거나, 지나치게 낮은 가격대의 시술은 꼭 꼼꼼히 따져봐야 할 사항이다.
빼어날 수. 경험에서 우러난 교육마인드, 앞선 교육환경 갖춰
사고 혹은 화장품 알러지 때문에, 또 좀 더 또렷한 인상을 가지고픈 누군가에게 반영구화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커다란 의미일 수 있다. 김지영 원장이 그랬다. 빈약한 눈썹 숱 때문에 마치 상비약처럼 눈썹펜슬을 몸에 지니고 다녔을 정도였다고. 문신을 해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반영구화장을 알게 됐고, 놀라운 시술의 효과를 본 이후부터 반영구화장에 빠져들었다. 얼마 전엔 국제미용대회 반영구 부분에서 속눈썹 증모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런데도 여전히 배워야 한다고 김원장은 강조한다.
“처음엔 분명히 배운 대로, 매뉴얼대로 시술을 했는데 사람마다 색상이나 모양이 다르게 나타나는 거예요. 이곳저곳 발품을 팔아 제대로 된 이론교육을 받으면서 비로소 그 이유를 알게 됐죠.” 어디서 누군가에게 무엇을 배웠는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기에 김원장은 반영구화장 시술과 함께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병행한다. 피부학, 소독학, 색채학 등이 기본이 되어야 피부에 따른 색의 반응, 배합 정도를 정확히 알고, 고객이 원하는 톤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입술반영구화장의 경우는 색소의 선택에 승패가 갈릴 정도다. 침이 달린 전동기구가 회전하면서 시술을 하기 때문에 일정한 깊이 조절이 관건이고, 숙련된 스킬이 있어야 완벽한 무통증 시술이 가능하다. 수뷰티아카데미는 소음 없이 좀 더 안정적인 시술을 할 수 있는 엠보디지털머신도 갖추고 있다.
빼어날 수. 이론부터 실기, 홍보마케팅까지, 독자적인 커리큘럼
수(秀)뷰티아카데미는 초보자, 경력자 누구나 눈높이강좌를 선택할 수 있게 2개월(3개월)정규반, 1개월 속성반, 단기 특강반, 집중단과반을 준비해 놓았다. 반영구화장의 정의부터 피부학, 색채학, 소독과 이론, 기구와 염료 선택 상법, 색상혼합과 배색, 피부타입 감별법, 디자인 등 꼼꼼한 실기이론이 베이스로 깔린다. 자연눈썹, 화장눈썹, 아이라인, 입술의 반영구화장 실기는 가죽이나 마네킹을 이용한다. 그리고 실제 임상실습도 이뤄진다. 이게 가장 중요한 학원의 선택조건이기도 하다고 김원장은 강조한다. 그래야 이론과 실기 사이의 벽에 가로막히지 않고 시술을 할 수 있다. 고객과의 대화법과 매너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김원장은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아이템”이라며 “테크닉과 노하우에 따라 수입이 달라지는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 수익은 기대할만하다”고 들려줬다. 그래서 강좌 중에는 숍인숍이나 자기 홍보방법 등 영업마케팅에 대한 방안 제시도 포함되어 있다. 12~2월까지 수강료는 15%, 시술비는 3~5만원 정도 할인된다.
립글로스 하나만 발라도 반짝반짝 투명하고 화사해 보이는 얼굴, 절대 꿈이 아니다. 꿈을 실현하고, 그 행복감을 많은 사람과 나눠보고 싶은 여성이라면 이 기회에 빼어난 수뷰티아카데미의 교육에 흠뻑 젖어보자.
문의 수뷰티아카데미 031-244-2007, 010-2336-8026
오세중 리포터 sejoong71@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