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해결방법들을 시도한 후에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발’이다. 하지만 가발에 대한 여러 가지 편견들과 가발이란 것을 쉽게 경험해보지 못한 이유로 가발 선택 시 많은 고민을 하게하고, 또한 많은 어려움을 준다. 따라서 가발을 선택할 때에는 가발에 대한 여러 가지 특징과 과정들을 꼼꼼하고 신중하게 알아보시고 선택하셨을 때에 만족도 있는 가발을 착용하실 수 있다.
● 자연스러움
△ 자연스러운 이마선: 이마선이 내 피부색과 같은지, 앞 라인에 자연스런 잔머리 처리가 되어있는지, 올린머리 스타일로 마주서서 보아도 알아보지 못할 정도의 자연스러운지.
△ 자연스러운 머릿결: 나의 본 모발과 가발모발의 경계선이 표시나지 않는지, 빛을 받았을 때 빛의 광채가 다르지는 않는지, 모발의 두께나 곱슬모의 정도가 나의 모발과 같은지.
△ 자연스런 모발 방향과 가르마: 나의 모발방향과 가르마 라인을 그대로 살려서 제작할 수 있는지.
△ 자연스런 모량: 가발은 탈모부분을 감추기 위함이 아닌 탈모 부위의 복원이다. 현재 나의 모량과 비율을 적절히 맞추었는지 확인해보자.
● 편안함
△ 가벼운 착용감: 착용 시, 가벼움과 시원한 통풍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가발을 착용한 느낌은 100% 없지 않겠지만 가볍고 두피가 숨 쉬는 시원한 가발은 착용 후에도 그 느낌을 못 느낄 정도로 좋다.
△ 부착방법의 다양화: 부착 시 약품을 사용하지는 않는지, 다른 방법으로 교체가 바로 가능한지, 착용 후 땀이나 열, 바람 등에 불안하지는 않는지, 착용 후 다양한 운동과 사우나 등이 용이한지, 착용 후 1개월 이상의 부착력이 가능한지 등을 확인하자.
● 자유로운 스타일링
점점 더 스타일리시, 패셔너블해지는 요즘, 연령대에 맞는 자유로운 헤어스타일과 가르마 연출, 모발길이의 자유로움을 확인해보자.
● 사후관리
가발자체가 성형 시 되고 있는 요즘, 최고의 만족도는 사후관리다. 착용 후 가발모발의 탈모 시 그 자리에서 바로 사후관리가 가능한지, 언제나 새 제품 같은 산뜻한 기분으로 착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박수영 원장
성균관대 패션마케팅학과 박사과정 중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졸업(예술경영학 석사)
일본 야마노 아이코 미용학교 수료
AHC(Alternative Hair Club) 이노베이션 헤어쇼 수상
세계 최초 헤어카페 헤어마켓의 헤어샵 오픈
세계헤어아티스트 헤어쇼 영국
현 박수영헤어파셀 원장
문의: (02)518-663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