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2010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요즘은 수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아 수능에 대한 부담감이나 압박감이 다소 덜해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수능 시험일은 온 국민의 관심사가 집중되는 날이다.
그동안 공부하느라 애쓴 고3 수험생은 물론 그들을 뒷바라지 하느라 더 힘들었을 학부모들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반가운 소식이 있다. 인천 지역의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할인 이벤트 소식이 그것. 수험표만 제시해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10 굿바이 수능 중구 청소년 축제
중구에서는 11월 18일 수능 당일 저녁 7시 30분부터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콘서트 ‘2010 굿바이 수능 중구 청소년 축제’를 연다. 공연 장소는 신흥동에 자리한 산돌교회이며, 공연은 개그맨 오지헌 씨의 사회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댄스배틀 공연을 비롯해 인기 그룹인 유키스, 아이유, 비바보체, 이정규, 퍼포드림 등의 초청무대가 함께 마련된다. 특히 수험생을 위한 좌석을 무대 앞자리에 별도로 마련해 놓았다.
문의 : 760-7142, 884-0191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대축제
수능이 끝난 후 처음 맞는 주말인 11월 21일 일요일 남동구 장수동에 자리한 인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대축제를 연다.
모든 활동이 무료로 운영되는 체험마당을 비롯해 먹거리 마당, 공연마당이 펼쳐진다. 특히 인천 지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공개오디션에서 선발된 12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문의 : 465-3827
커플 연극 ‘그 남자 그 여자’ 수험생 할인 이벤트
대학로 최고의 커플 연극인 ‘그 남자 그 여자’ 공연이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만원의 행복’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에 한해 관람료 60% 할인을 적용해 1만원에 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인기 라디오 드라마 ‘그 남자 그 여자’의 동명 에세이집을 원작으로 한 것으로 원작의 짧은 에피소드들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사랑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를 솔직하고 담백한 언어로 표현했다.
공연은 11월 24일~28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계속된다. 단, 수능수험표를 지참해야 하며, 전화예매(1588-2341)나 현장판매만 가능하다.
문의 : 1588-2341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고3 수험생 정규리그 무료입장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에서는 고3학생 및 수험생들의 여가 활용을 위해 홈경기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3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생증 또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 한해 2010~2011 V-리그 정규리그 내내 도원체육관 매표소에서 무료입장권을 지급한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오지 치즈 후라이즈 무료제공
외식업체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수험생을 위해 ‘수능탈출축하쿠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열공한 그대 맛있게 즐겨라’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에 한해 오지 치즈 후라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지 치즈 후라이즈는 바삭하게 튀겨낸 감자에 몬트리올 잭 치즈와 체다치즈를 얹어 오븐에서 구운 후 향긋한 베이컨을 뿌린 것으로 아웃백의 대표 에피타이저 중 하나다.
수험표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쿠폰을 제시해야 하며, 이벤트는 수능 당일부터 12월 10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이외에도 11월 23일 연수구 여성의 광장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합창 음악제인 ‘남구 청소년 합창단 정기 연주회’가 열린다. 또 11월 20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는 국악콘서트 ‘미지’ 공연과 12월 18일 ‘뮤지컬 갈라 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11월 21일 한중문화관에서는 스크린 영화음악 콘서트인 ‘시네마 콘서트’도 무료로 진행된다.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