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커피향이 풍기는 카페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최근 그윽한 한약 냄새가 코를 자극하는 한방카페가 문을 열었다. 장항동의 ''허준본가 한방카페''가 바로 그곳. 커피를 마시지 않거나 건강식품을 먹고는 싶은데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이곳에 들어서면 먼저 쌍화차를 끓이는 냄새가 그윽하게 후각을 자극한다. 한방카페라지만 일반 카페와 다르지 않은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찾는 이에게 익숙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매장에서 직접 달인 쌍화차
허준본가 한방카페는 이런 편안한 분위기에서 몸에 좋은 한방차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이곳의 자랑은 무엇보다 좋은 한방재료로 매장에서 직접 달인 ''쌍화차''와 흑삼밀크티, 흑마늘라떼, 대추차, 율무차 등 이름만 들어도 특이한 ''건강차''도 있다. 보이차, 국화차 등 직접 자리에서 우려먹는 허브차도 있다.
한방식품에 낯선 젊은 층을 위해 한방식자재를 트레디한 카페음료로 변신시켰다. 오미자 쥬스, 오디 에이드 등의 음료와 홍삼푸딩, 대추과자 등의 디저트 메뉴로 변신하며 남녀노소의 입맛에 맞게 준비했다. 한편 이곳에서는 홍삼, 흑마늘, 등 허준본가의 다양한 건강식품도 구매할 수 있다.
031)917-7530(장항동 제2공영주차장 앞)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