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성들의 소망은 본인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예뻐 보이는 것이다. 소녀처럼 양쪽 볼이 붉게 상기된 모습으로 ‘요즘 젊어졌다고 얼굴이 훤해졌다는 이야기를 듣는다’며 웃음이 입가에서 떠날 줄을 모르시던 한 70대 환자를 필자는 잊을 수가 없다.
그토록 모든 여성들이 원하는 동안의 기본 조건은 과연 무엇일까? 얼굴을 3등분 했을 때 이목구비의 황금비율과 어려보이는 눈과 코, 이마 모양, 윗입술보다 살짝(약 20%)도톰한 입술과 눈 밑 애교살 등등 여러 조건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어려보이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완만한 광대뼈에서 내려오는 통통한 볼살이다. 이때 볼살이 연한 핑크빛을 띠면 훨씬 더 어려 보이게 된다. 꺼진 볼살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이식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지방세포는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지방 용해가 잘 이루어지는 베타 지방산과 지방 용해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알파 지방산이 있다. 허벅지, 복부의 지방조직에는 지방세포뿐만 아니라 재생력이 뛰어나고 지방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성체줄기세포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지방질의 특성상 다이어트를 해도 잘 안 빠지게 된다.
또한 살아있는 지방세포가 최대한 손상되지 않도록 잘 이식하게 되면 꺼진 볼살은 90%이상은 1회의 시술로 만족하게 되며, 이마 같이 공간이 적은 부위는 경우에 따라 추가로 1회의 시술을 할 수가 있다.
시술 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마취과 의사의 지휘아래 안전한 마취를 통하여 시술을 하기 때문에 통증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받을 수 있다. 배꼽 안에 약 0.5cm의 절개를 통하여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는 전혀 보이지 않으며, 얇은 주사 바늘로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얼굴 또한 전혀 수술 자국은 남지 않게 된다.
화장은 1주일 후부터 가능하며, 2주일이 지나면 양쪽 볼에 알사탕을 문 정도의 붓기지만, 한 달이 지나면 남아 있는 지방세포는 영구적으로 남게 된다.
또 꺼진 볼살은 복부나 허벅지에 있는 지방이식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특히 본원에서 지방이식을 하게 되면 단 한 번의 시술로 반영구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마론성형외과
박병선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