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철이 다가온다. 대구는 다른 생선에 비해 지질함유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비린내도 나지 않아 먹기에도 편하다. 대구를 이용해 찜을 하는 대구찜 전문점이 달동에 위치하고 있다. 황장군 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한 ‘태왕왕뽈때기’는 기존 대구찜을 더욱 업그레이든 시킨 집이다.
대구찜은 주로 몸통을 이용한 대구찜과 머리 부분을 사용하는 뽈찜으로 나뉘고 흔히 경상도에서는 뽈찜을 뽈때기찜이라고 한다. 이집에서도 찜을 할 때 대구머리를 쓰는데 곤, 콩나물, 매운고추, 파, 마늘, 생강, 미나리, 각종 해산물을 섞었다. 매콤하고 아삭아삭한 콩나물 맛이 일품이다.
그리고 기존의 옥수수 전분에서 새롭게 개발한 쌀가루로 몸에 좋은 말굽버섯과 비타민나뭇잎을 사용하여 더욱 더 맛을 업그레이드시켰다. 더군다나 찜을 할 때 쫀득거리는 떡가래를 넣는 것도 이집만의 특색이다.
먼저 주문할 때는 보통맛, 매운맛, 아주매운맛, 순한맛으로 구분해서 주문해야 한다. 보통맛도 사실 먹어보면 많이 매우므로 매운맛에 자신 없으면 처음부터 순한맛을 시키는 게 좋을 듯. 함께 나오는 찬들도 깔끔하다. 야채샐러드는 소스가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겉절이도 산뜻한 맛이고 특히 김치전이 맛깔난다. 이때 소량의 국수가 나오는데 양념에 비벼먹으면 된다.
찜을 다 먹은 후에는 남은 소스로 각종 야채, 김 등을 넣어 볶아서 먹으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볶음밥은 별도 주문해야 한다.
위치 : 달동 황장군 주차장 앞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1시
메뉴 : 뽈때기찜, 뽈때기매운탕, 대구매운탕
문의 ; 289-9983
이경희 리포터 lkh3759@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